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 올려놓고 바라보면 무럭무럭 잘 크는 트렌디한 다육 생활
톤웬 존스 지음, 한성희 옮김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이나 식물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커진듯하다. 그런데 함께 산책하고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반려동물과 혼자만의 시간을 존중해주는 반려 식물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어느 쪽을 선택하게 될까? 물론 개인적으로는 식물 쪽을 선택할 것이다. 왜냐하면 지독한 털 알레르기가 있고 동물보다는 식물이 키우기 쉬울 것 같아서이다. 쉬운 식물 키우기 중에서도 조금 더 쉽다는 선인장과 다육식물 키우기를 화분을 고르는 기초부터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책을 만나본다.

<선인장 키우는 예쁜 누나> 제목은 흐름에 조금 뒤처진듯하지만 책 내용은 최신 흐름을 담고 있다. 영국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톤웬 존스가 십수 년간 함께 한 선인장과 다육이들에게서 배우고 느낀 감성을 이 책 속에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감성 자극하는 그림과 실제 도움 되는 글이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쉽고 재미나게 선인장과 다육이들과 만날 수 있다.

 

이 책은 두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파트 1에서는 선인장과 다육 식물을 키우기 위한 기초부터 해충과 질병까지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있다. 파트 2에서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50 가지 선인장과 다육이들의 특징들을 해당 페이지 옆면 끝에 작은 점을 표시해서 보여주어 쉽게 비슷한 특성의 식물들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 는 공기 정화 효과가 탁월한 식물을, 는 쑥쑥 잘 커서 기르는 재미가 있는 식물을,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서 더욱 매력적인 식물을, 는 특유의 개성 넘치는 꽃이 예쁘게 피는 식물을 표시한다. 파트 2에서 가장 특색 있고 흥미로운 부분은 스타일링이다. 식물을 이쁘게 장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해당 식물에 맞춰 조언해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내 손에 닿으면 다 죽어'서 식물 키우기를 멀리하고 있는 이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이 책에 소개된 선인장이나 다육이의 특성을 알고 이 책이 알려준 방법으로 식물들을 키운다면 실패하지 않을 것 같다. 또 실제로 선인장이나 다육이를 키우지 않더라도 이 책에 소개된 감성 철철 넘치는 그림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눈의 피로를 덜 수 있을 것이다. 편안한 녹색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힐링을 보여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