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여왕 백 번째 여왕 시리즈 3
에밀리 킹 지음, 윤동준 옮김 / 에이치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치에서 출판한 작가 에밀리 킹의 백 번째 여왕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 <악의 여왕>을 만나 보았다. 전편들에서 보여주었던 판타지보다 더 환상적인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첫 번째 이야기 <백 번째 여왕>에서 칼린다가 맞서 싸운 것은 인간이만들어낸 악습과 그 악습의 정점에 서있던 절대 군주 라자 타렉이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야기<불의 여왕>에서 칼린다가 맞선 상대는 그런 절대 군주보다 더 악랄하게 인간들에게 복수하려는, 복수심으로 이성을 잃은 부타의 군주 하스틴이었다. 그렇다면 이제 세 번째로 칼린다가 마주한 적은 누구일까? 바로 인간의 군주 라자 타렉과 부타의 군주 하스틴을 사로 잡고 그들의 이성을 마비시켰던 절대 악이다. 그리고 그 악의 화신 보이더와 운명을 건 한판 승부가 세 번째 이야기<악의 여왕>에서 환상적인 묘사들과 함께 펼쳐진다.

백 번째 여왕 시리즈가 가진 매력중에 가장 큰 매력은 아마도 많은 적들과의 싸움 중에도 이어지는 장군 데븐과 칼린다의 로맨스일 것이다. 칼린다와 데븐의 로맨스 그리고 다른 등장인물들의 로맨스들이 죽음을 맞서 싸우는 긴장감을 조금은 누그려뜨리고 있다. 마치 불과 물을 다루는 신들의 이야기 같은 환상적인 이야기가 이 땅을 살아가는 남녀 간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만나 아름답고 환상적인 이야기가 된 소설이다. 그래서 한번 손에 잡으면 결말을 보기 전까지는 손에서 놓을 수 없고, 손에서 놓는 순간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게 되는 마법같은 시리즈이다.

악마와의 한판 승부를 앞두고 칼린다는 아스윈 왕자와 데븐 장군 사이에서 갈등을 느낀다. 왕자를 향한 칼린다의 마음이 사랑이라면 그동안 목숨을 걸고 함께한 데븐 장군과의 감정은 무엇이란 말인가? 이제 정말 칼린다의 사랑이 변하는 것일까? <악의 여왕>에서 작가는 지옥에서 되살아난 악마들을 등장시켜 판타지 요소뿐만아니라 주인공 칼린다의 흔들리는 사랑을 통해 로맨스 요소도 극대화 시키고 있다. 정말 엄청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시리즈의 끝을 예감할 수 있었다. 하지만 세 번째 이야기의 결말을 만나게 되면 다음 네 번째 이야기<전사의 여왕>는 필연이라는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칼나 기린다의 네 번째 적은 누구일까? 지옥에서 부활한 악마들보다 강한 존재일 듯한 데 누굴 만나게 될지 너무대된다. 네 번째 이야기 <전사의 여왕>을 빨리 만나보고 싶어하는 것 또한 필연이라 생각한다. 칼린다와의 운명적인 만남을 미루고 있다면 그녀와의 만남은 필연이니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 것이라 말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