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다녀와
톤 텔레헨 지음, 김소라 그림, 정유정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다녀와> 누군가에게 무사귀환을 기원하며 건네는 말이 제목인 흥미로운 책을 만나본다. 이 책에서 동물들은 설렘을 안고 먼 길을 떠나고 집으로 돌아와 안도와 편안함을 느끼고 설렘을 안고 다시 떠난다. 그런 친구를 보면서 동물 친구들은 만남을 즐거워하고 이별을 아쉬워하면서 다시 만남을 기다린다. 우리들 인간들의 삶도 별반 다르지 않다. 그래서 이 책은 우리 사람들의 삶을 고스란히 만날 수 있는 숲속 동물들 이야기이다. 숲속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인간의 삶과 생각을 보여주고 있어서 흥미롭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다.

한편의 동화를 보는듯하지만 우리에게 던지는 동물들의 메시지는 정말 철학적이다. 같은 곳을 같이 날고 같은 것을 보고 있지만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는 다람쥐와 백조를 보면서 우리 사는 세상을 보는 듯했다. 먼 길의 끝에서 만나게 되는 존재의 허무함을 그리고 인간의 무한함을 다양한 동물들의 재미난 일상으로 그려내고 있다. 눈으로는 쉽게 페이지를 넘길 수 있지만 마음과 머리는 눈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 오늘도 함께 사는 누군가에게 또는 멀리 떠나는 누군가에게 건넸을 잘 다녀와가 가진 진정한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다.

편안하게 읽으면서 우리 삶을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을 그려볼 수 있게 해주는 정말 따뜻한 책이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해주는 그런 책을 원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이 책을 손에 잡아보기를 바란다. 마음 따뜻한 동물들이 사는 숲속으로의 여행이 당신의 손을,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