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 행복할 거야
정켈 지음 / 팩토리나인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바라는 삶은 행복한 삶일 것이다. 그렇지만 누구나 쉽게 이루지 못하는 삶도 또한 행복한 삶인듯하다. 모두가 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없기에 행복한 삶은 언제나 우리들의 가장 큰 의미가 되고 있다. 하지만 너무나 큰 의미이기에 행복하지 않은 삶이 주는 상실감이나 허무함 또한 너무나 크다. 그런 허무함과 실망을 극복하는 길을 많은 그림들과 함께 보여주는 책 <나는 오늘 행복할 거야>를 만나본다. SNS에서 정켈의 일기를 통해서 알려진 작가 정켈이 들려주는 행복에 대한 담론을 들어볼 수 있어 좋고 흥미로운 그림들을 만나는 즐거움도 좋은 그림 에세이이다.

책을 열면 다소 낯선 그림들이 당황하게 만든다. 하지만 글과 함께 조금 더 보다 보면 정감을 느낄 수 있는 정감이 느껴지는 그림들이다. 잘 그려진 그림들에 익숙한 데서 오는 낯섦도 있었지만 검은색의 어두운 그림들이 낯섦을 더하는 것 같다. 어둡지만 무언가 모를 희망의 빛을 보게 하는 듯한 귀스타브 도레의 판화 작품을 보는듯한 느낌이다. 밝은 빛과 어두운 그림자가 공존하는 묘한 매력을 가진 그림들이 조금씩 눈에 익을 때쯤 작가가 바라는 행복을 만날 수 있다. ‘오늘을 자신감을 갖고 진정한 로 살아가자고 그러면 행복을 만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행복은 지속적인 것이기에 한순간에 찾아오는 행운과는 다르다. 그래서 어쩌다 찾아온 행운이 지나가고 나면 더 힘든 삶을 살아가야 하기에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듯하다. 행복은 지속적인 평안한 상태이기에 주위의 소소한 것들에서 행복을 느끼고 찾아보라고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소소한 것들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에너지와 자세를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맞닥뜨리는 역경들을 이겨내는 힘과 자세를 찾아 행복의 길로 한걸음 나가기를 바라고 있는 듯하다. 아무도 모르는 미래는 오늘 지금이 모여서 만들어지는 것이니 오늘 지금을 행복하게 살라고 말한다. 오늘이 행복하면 내일도 미래도 행복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소소한 행복을 느끼고 찾을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다면 지금 오늘 이 책을 만나보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