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도 되는 영어 공부법 - 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
우공이산외국어연구소 지음 / 우공이산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설렘과 즐거움을 주는 행복한 일이다. 그런데 영어를 처음 접할 때 우리들은 영어 엄청 어려우니 열심히 해야 한다는 말과 함께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부터 즐거움이 아니 두려움으로 시작했으니 영어 공부가 쉬울 리가 없다. 그런데 영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학습법들은 넘쳐난다. 그리고 그 방법들은 여러 매체들을 통해 우리들의 학습의욕을 자극한다. 정말 그런 쉬운 방법이 있을까? 하며 영어 교재를 손에 잡고는 마침표를 찍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독자도 되는 영어 공부법>은 영어 학습 교재가 아니다. 유튜브 동영상 강의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우공이산의 영어교재 영어 탈피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그런데 특허 받은 학습법이다. 영어학습의 기본으로 여겨온 단어 암기에 대해 이 책은 색다른 관점을 보이고 있다. 단어를 암기할 때는 한 단어에 한 가지 뜻만을 암기하라는 것이다. 물론 문장 암기를 통해서 단어의 뜻을 암기하라는 것은 특별할게 없지만 접근하는 방법이 다른 교재들과 다르다. 자세한 설명과 카페 회원들의 후기를 보면서 어느 정도의 타당성은 인정할 수 있었다. 무언가 다른 느낌의 영어 교재 영어 탈피를 만나보고 싶어진다.

이 책의 부제 저자만 되는 완벽한 학습법은 가라가 말해주듯이 이 책에서는 기존의 영어 학습법이나 교재들의 잘못을 지적하고 고치기를 바라고 있다. 정말 오랜 시간 동안 여러 세대에 걸쳐서 고민거리가 되어온 영어 공부를 잘할 수 있는 길을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다시 한번 영어 학습에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많은 후기들과 예문들로 구성이 산만한 듯한데 독특한 내용을 담은 책이니 구성 또한 색다르게 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새로운 학습법이지만 이 책 역시 소요시간을 단축하려 하지 마십시오. 소요 시간은 다 써야 결과로 남습니다. (P.52) 라며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영어 공부에 관한 책이니 만큼 영어 학습을 하는 이들 또는 가르치는 이들에게도 커다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