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 - 사랑이 서툰 너에게
이성현 지음, 차상미 그림 / 21세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대방의 심리를 알 수 있다면 상대방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 또 좀 더 발전시키는 데 큰 더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알기란 그리 쉽지 않다. 특히 남녀 간의 관계에서는 서로의 마음을 알기란 더욱 쉽지 않다. 그래서 남녀 간에는 연애라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알아가는 듯하다. 그런데 연애라는 시간을 함께하기 전까지의 서로 간의 탐색전 또한 만만치 않다. 썸인지 아닌지 헷갈리게 하는 상대방의 말과 행동들로 혼자서 힘들어하는 청춘의 시간들을 누구나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그런 힘든 청춘의 시간을 보다 향기로운 시간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줄 흥미로운 책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 한다. 사랑에 빠진 이들에게는 조금 더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고 썸일까 혼란스러워하는 이들에게는 사랑으로 이르는 길을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다.

155SNS 팔로워들의 연애 코치로 유명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난쟁이성현이 그동안의 이야기들을 모아서 21세기북스를 통해서 <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라는 재미난 제목의 책을 만들어냈다. ‘사랑이 서툰 너에게라는 표지의 부제처럼 이 책에는 사랑을 바라보는 남녀 간의 차이점들이 담겨있다. 특히 여성들의 심리보다는 남자들의 심리들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남자들의 심리뿐만 아니라 여자들의 심리들도 보여주고 있어서 성별을 떠나서 연애라는 향기로운 길을 걷기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재미난 그림들과 함께 흥미로운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자신을 만나게 되는 재미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책의 순서는 썸남의 심리를 알아보고 남친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제는 남친이 된 그놈의 심리까지 들여다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남성들의 심리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남성의 심리를 보여주며 가끔은 여성의 심리도 이야기하고 있다. 흥미로운 이야기들의 주된 흐름은 배려라는 큰 덕목으로 향하고 있는 듯하다. 남녀 간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서 가장 큰 덕목은 배려라고 생각한다. 남성도 여성도 자신이 상대방이라면 어떻게 할까 하는 역지사지를 바탕으로 서로를 배려한다면 아마도 그 무엇보다도 밝게 빛나는 아름다운 사랑이라는 보석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아름다운 보석을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싶다면 여름휴가 길에 바로 이 책<여자들은 모르는 남자들의 심리>를 꼭 챙기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