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
가상화폐 비즈니스 연구회 지음, 이해란 옮김, 주식회사 블록체인 허브 감수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전 세계를 강타했던 비트코인의 열기를 피할 수 있었던 것은 '무지'에서 비롯된 것이었습니다.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기에 투자는 생각도 못했었는데 이제 <60분 만에 아는 블록체인>을 통해서 뿌옇게 끼었던 무지의 안개를 걷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일본의 '가상화폐 비즈니스 연구회'에서 만들어 국일증권경제연구소를 통해 출간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라는 말의 시작이 일본에서 시작되었고 가상화폐를 연구하는 모임에서 만든 책이라서 그런지 무척이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시작에서부터 현재 상황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들이 자세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담겨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5장으로 나뉘어있고 각장은 69개의 소제목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1장에서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기초를 알려주고 있고 2장과 3장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그리고 4장에서는 블록체인에 대해서 조금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끝으로 5장에서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최근 상황을 보여주면서 앞으로의 전망을 이야기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정말 초보가 알아야 할 부분만을 요약해서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려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을 흥미로운 그림과 함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거기에 이 책이 설명하고 있는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을 따라 4차 산업혁명의 의미도 조금은 접할 수 있는 미래를 열어주는 책입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그리고 블록체인에 대한 이야기를 그림을 통해서 쉽게 접해보고 미래 기술의 핵심을 맛볼 있는 좋은 책입니다. 책의 내용은 다른 책들과 근본적으로는 같겠지만 어려운 내용을 간단명료하게 심플한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은 아마도 커다란 차이점일 것입니다. 60분 만에 어려운 과학 기술을 알 수 있다는 조금은 거짓말 같은  제목이 주는 부정적 이미지가 책을 한 장 넘기면서 정말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하는 느낌을 주는 즐거움 가득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