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투더 베이직 잉글리시 시리즈 세트 - 전4권 - 케로조의 영문법입문 3권 + 완결편
이시자키 히데호 지음, 송상엽 옮김, Enjc 스터디 감수 / 랭컴(Lancom)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2010년 2월 19일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 1-3권
이시자키 히데오/LanCom/각권 약 200쪽/2010년

원어민 선생님이 새로 오셨다. 전에 근무하던 선생님은 캐나다 출신의 한국 교육 경력이 많은 분이셨다. 캐나다 북부 지방 출신인데 한국인과 결혼하셔서 한국말도 잘 하시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 깊었다. 푸른 눈, 높은 코, 좁은 얼굴형의 전형적인 백인이지만 정서는 한국인인 이 분은 영어로 대충 말해도 다 알아 들으시고 영어가 막히면 한국어로 말하면 되니 별 어려움이 없었다.

그런데 이번 선생님은 다르다. 진짜로 한국말을 못하시는 건지 아님 근무지에서 전혀 한국말을 못하게 연수를 받았는지 간단한 인사 외에는 다 영어다. 수줍고 젠틀한 20대의 영국 청년인데 작고 낮은 목소리, 빠른 속도, 몇 마디 대화를 이어가기가 쉽지 않다. 매일 마주치고 밥 먹고 할 때 그래도 대화를 해야 하는데, 한동안 영어를 사용할 일이 없어 신경을 쓰지 않다보니 간단한 말인데 머리가 탁 막혀온다. 맛있게 드세요. 더 드세요. 커피 드시겠어요? 업무적인 이런 저런 말들... 그래서 다시 중학교 영어책을 펼쳐들고 읽어봐야겠구나,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났다.

한 손에 싹 들어오는 깜찍한 크기에 진한 커피색의 표지, 영어책인지, 우리말 책 인지 헷갈릴 정도로 부담이 없다. 먹는 것, 노래하는 것,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케로조와 공부면 공부, 운동이면 운동, 못하는 없는 똑똑이 폰타로 등 귀여운 캐릭터가 처음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면 당연히 어려운 영어의 구조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 주어, 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동명사, 관사 등 문장을 구성하는 요소들부터, 1형식부터 5형식까지 문장의 형식, 현재, 과거, 현재완료, 미래형, 현재진행형, 의문문, 명령문, 부정문, 수동태 등 영어 문법 대부분을 다룬다.

중학교 2학년 때 영어가 진짜 복잡하고 어렵다는 것을 알았다. 1학년 때는 인사말, 단어 암기, 짧은 단문 위주의 영어를 배우다가 복잡하고 다양한 영어의 거의 모든 문법이 막 쏟아지니 정신을 차기기 어려웠다. 영어란 아득한 담을 넘느냐 못 넘느냐가 이 순간에 달렸구나 할 정도로 힘들었었다. 다행히 열정적인 영어 선생님이 그 때 문법의 기초들을 잡아주셔서 힘든 시기를 넘겼다. 이 책은 중학교 기초 영어에서 다루는 거의 모든 문법들을 아주 간단한 문장으로 정리하고 있다. 사실 이 정도 말만 사용할 수 있어도 사는 데 아무 지장이 없다. 영어의 문법을 어려워하는 학생들, 영어를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 오래 영어와 작별했던 사람들이 다시 반갑게 영어에 입문하는데 꽤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Shall We start basic English, now?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