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변의 코인투자 100문 100답
조성근 지음, 김동은 외 감수 / 진서원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11월에 처음 코인을 시작해서 여러 많은 사람들과 함께 부침을 같이 했다. 큰 수익이 있을 때가 몇 차례가 있었지만, 둘 다 찾지 못해 결국 마이너스. 많은 사람들이 겪었던 어려움을 겪었고, 지금도 그 영향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그만큼 코인은 애증의 상징이다. 어떻게 보면 어떻게 보면 큰 기회이기도 한 코인에 대해, 이미 예전부터 어느 정도 지식은 갖고 있었지만, 사실 제대로 알아볼 기회는 별로 없었다. 몇 권의 책을 읽었지만, 너무 전문적이거나 너무 정보가 미흡했다. 그 책들에 비해 이 책은 좀 더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코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거기다 글쓴이가 변호사이다 보니 법적으로 그리고 내용적으로도 좀 더 심도깊은 부분이 있어서, 가볍게 보기도 좋지만, 좀 더 코인에 대해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생각보다 깊이 있는 내용도 있어서 남들과 대화할 때 어느 정도 코인에 대한 지식인처럼 보일 수도 있다. 무튼 너무 길지도 않고 너무 어렵지도 않게 코인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 좋다. 이 내용들을 개인적으로 찾아서 본다면 수많은 시간이 걸리리라.

코인을 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적으로 정독해도 될 만한 책이라 생각한다. 코인하는 데 너무 많은 지식이 필요하지도 않다. 하지만 투자하고 있는 만큼 어느 정도 지식은 갖춰야 하는 게 기본인 만큼, 그런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몇 번 정독하다보면 지금보다 더 친밀하게 코인에 다가가게 될 것 같다.

멀리 갈 필요도 없다. 십년. 십년 뒤에 어떤 모습이니. 너 코인은 어떤 모습으로 내 앞에 있을까? 양자컴이 실제로 출현하면 어떤 모습으로 코인들이 변할지도 궁금하다. 생각해보니 양자컴과 관련된 내용이 없네. 양자컴은 코인의 양태에 큰 변화를 줄 것이 확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