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 독소배출,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이영숙 지음 / 행복한마음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르소마사지는 저자가 만들어낸 새로운 마사지기법이다. 마사지에 대해 거의 무지한 상태라서 뭐라 말할 수는 없지만, 기존의 마사지에서 림프선을 중심으로 수정을 가한 마사지가 아닌가 싶다.

토르소는 사전을 찾아보면 몸통이라는 의미인데, 아마도 이 마사지가 복부를 중심으로 해서 마사지를 해 가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책에 의하면 나쁜 증상의 대부분이 복부의 장기에서 시작된다는 가설에서 시작된다고 보면 되겠다.

결국 토르소마사지는 복부의 노폐물을 각 림프절을 통해 잘 빠져 나가게 도와주는 마사지라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책은 간단히 토르소마사지에 대해, 그리고 림프에 대해 설명하고, 대부분의 양은 구체적인 실례를 보여주고 있다.

내용은 대부분 여성과 관련된 것들이 많다. 아마도 마사지를 받는 사람들 대부분이 여성이기 때문이 아닐까?

난 근골결계 질환과 관련된 마사지에 관심이 많다. 이 마사지 또한 여성 뿐만 아니라, 근로자 대부분에게 적용할 수 있는 마사지로서 살펴보기 위대 차근히 읽어볼 예정이다.

내용은 누구나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일단 내 자신에게 한번 적용해 보고, 집사람에적용해 보면서 조금씩 스킬을 늘려봐야 겠다.

그래서, 마사지 오일을 쿠팡에서 주문했다. 오늘 저녁에 당장 간단한 것부터 해볼 요량이다. 마사지가 갖는 효능에 대해서는 좀 더 깊이 공부해볼 요량이다.

복무마사지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도 토르소마사지와 연관되지 않을까 싶다. 아뭏튼 마사지를 통해 골격근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