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전기기능사 필기 한권완성 - 필수이론+8개년 기출문제ㅣ합격꿀팁특강+기초특강 3종ㅣCBT모의고사ㅣ초보합격가이드(PDF)
오우진 지음 / 해커스자격증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솔직히 말하면 전기를 무서워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럴 것이라 생각하며 자위하지만, 솔직히 정말 그런지는 모르겠다. 이렇게 전기를 두려워하는 건 물론 많은 동영상이나 뉴스를 통해 전기의 무서움을 알기도 했겠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전기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다.

그래서 기사도 아닌 산기도 아닌 기능사 책을 보면 좀 더 전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강했다. 그래서 이 책을 보게 됐는데, 아~ 처음부터 절망이다. 역시나 알든 모르든 전기는 어렵다는 걸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 나름 기사 자격증이 네 개나 있음에도 이렇게 기능사 수준에서 좌절하기에는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싶다.

책 자체는 내용을 간결하게 정리하고, 수많은 문제를 수록하기 있기 때문에, 이 책 하나면 자격증을 따는 데 별 무리가 없어 보인다. 당연히 책 내용을 80% 정도 이해한다면 따는 데 지장이 없겠다. 하지만, 수포자인 나로서는 책 내용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그 갈길이 너무 멀다. 첫 페이지부터 암담하다. 이 정도로 내가 전기에 대해 무지했는지 이제 처음 알았다. 고등학교 때 어느 정도 전기에 대해 배우지 않았었나? 문과였는데 그런 기억조차 가물가물하다.

아뭏튼 이 책을 통해 어렵지만 시작하고자 한다. 지금은 이해하지 못해도 자꾸 접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이해의 폭이 넓어진다. 이건 지금까지 공부하면서 경험한 삶의 깨달음이다.

이 책이 갖는 특징이 있다.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기본이 되는 수학적 지식과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을 따로 만들어 둔 것이다. 처음 공학용 계산기를 만질 때는 도대체 어떻게 쓰는지 몰라, 수식을 쓰는 데에만 많은 시간이 들어갔다. 누군가 옆에 아는 사람이 없으면 첫 경험자는 당혹감에 빠지게 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져 좋았다.

이 책으로 기능사 도전해 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