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급수한자 따라쓰기 7급 2 스스로 급수한자
컨텐츠연구소 수(秀) 기획 / 스쿨존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를 익히는 것은 어휘력을 크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나라 어휘의 대부분이 한자와 관련되어 있음에도 독해력이나 문해력을 키우기 위해 한자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함에도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한자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문해력의 기본은 어휘이기 때문에 일단 어휘력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그 어휘력을 키우는 데 있어 한자의 인지는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무튼, 한자는 그래서 익혀야 한다.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8급 시험을 보고, 그 이전부터 한자를 조금씩 편하게 접하게 해 주었다. 쓰는 것보다 읽는 것에 주의를 주면서, 천천히 배워가고 있는데, 7급 수준까지 되어 본격적으로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초등학교를 마치기 전까지 어문회 3급 정도까지 익히면 될 것 같다. 그래도 나름대로 한자를 좋아해서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 책에다 순서는 틀려도 하나하나 써가며 집중하는 모습이 귀엽도 재미있다. 이 책을 통해 7급을 어느정도 마치면 7급1도 초등학교 1학년 동안에 배워볼 계획이다. 책을 많이 읽는 아이. 생각이 깊은 아이로 성장하는 데 한자는 필수라고 생각된다.

아쉬운 점이 많다. 왜 이렇게 책을 나누어 비싸게 팔까? 이건 정말 심하다. 만원이면 살 책을 3만원 넘게 주고 구입할 만큼 이 책이 가치가 있을까?

사실 7급2 수준은 그리 높지 않아 하나의 책으로 보통 나오는데, 왜 이걸 굳이 세 권으로 나눴는지 모르겠다. 전체적으로 보면 가격이 너무 비싸다. 1만원 밑으로 구입할 수 있는 책도 많고, 사실 어느 책을 보든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는 데 전혀 무리가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70페이지도 안 되는 책을 한 권에 12000원이 넘는 가격은 사실 너무 비싸다. 책을 만들어 봤기에 책 원가가 얼마나 되는지 대충 알고 있다. 출판사가 너무 욕심을 부린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