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이슈 & 시사상식 1월호 + 오디오북 + 무료동영상 - 공기업·대기업·언론·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이슈들이 나타나고 사라진다.

대부분은 그 생명력 도 짧다. 다양한 이슈들을에게 모두 동일한 집중력을 두는 건 시간낭비이고 정력낭비일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이슈와 상식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는 것도 중요하다.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처음으로 월간 상식과 이슈를 보았다. 아주 오래전 이런 비슷한 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공무원 등 시험 대비로 다양한 상식들이 백과사전 식으로 나열되어 있는 책이었다. 그런데 요즘 트렌드는 그렇지 않은가 보다. 일단 굵직한 이슈에 대해 길게 논의하고 정리해서 보여주고, 그 뒤에 화제가 되고 있는 단어?에 대해 설명해 준다. 그러니 단어수가 많지는 않다. 많은 것들을 적지 못하고, 이전 것들과 중복이 안 되다 보니, 계속 보지 않으면 결국 누락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그리고 상식과 이슈 제공 뿐만 아니라, 한국사시험이라든가 공사 등 시험에서 나온 문제들을 제공해 주고 있다. 아마도 이런 책을 보는 대부분의 독자들이 이런 시험을 대비해서 보기 때문일 것이다.

한번 재미삼아 문제를 풀어보려고 했는데, 도저히 풀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어떻게 보면 예전에 행정학, 경제학 등을 시험보고 들어올 때가 더 편했던 것 같기도 하다. 물론 공부하다보면 어느 정도 요령이 생기긴 하겠지만, 이제는 도저히 이런 시험을 볼 엄두가 안 난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많은 자료들이 제공되지 않아 사실 생각만큼 효용은 없었지만, 그래도 요즘 돌아가는 모습을 조금은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공사에서 나오는 문제들은 도저히 풀 수 없는 수준이다. 요즘 수험생들이 얼마나 힘들지 상상이 된다. 공부하시는 분들은 모두 파이칭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