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발로 러시아 & 발트 3국 여행 그리고 핀란드 두 발로 여행
위전환.위한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활용 작성합니다.

 

두 발로 러시아 & 발트3국 여행 그리고 핀란드

 

러시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그리고 핀란드

 

 

낮기온 37도를 찍는 한여름 , 북유럽 여행이라는 말 만 들어도 벌써 시원한 느낌입니다. < 두 발로 러시아 & 발트3국 여행 그리고 핀란드 > 여행을 책으로 우선 시작해봅니다. 해외 여행 준비는 국제정세 파악부터 하는 것을 기본으로! 

아버지와 아들의 여행.

 

아들이 꼬맹군 시절엔 데리고 다니며 넓은 세상을 본다라는 의미를 부여하는 데 청소년기부터는 함께 여행이라는 표현을 사용함이 자연스럽지요.

 

 

약 한달간 여행을 하면서 얻고 쌓여가는 여러 가지 감정과 소회가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여행 경로가 매력적이고 새로웠습니다. 러시아 하바롭스크에서 시작하여 핀란드에서 마무리 되는게 아닌 다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마무리 됩니다. 거대한 동토를 품은 러시아! 그 중 시베리아 횡단열차 에 대한 자그마한 환상아닌 환상을 갖고 있엇는데 ... 여행은 현실이라는 가르침을 얻습니다.

 

소설 카라마조프 형제들. 죄와 벌 로 유명한 러시아 대문호 도스토예프스키 작가 이름을 딴 지하철 역. 레프 톨스토이의 집 과 박물관. 여행지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건축물 과 성당, 자연이 빚어내고 세월이 다듬은 곳곳을 다양하게 보여주고 알려줍니다.

 

 

사진으로부터 전해지는 분위기라는 것을 제대로 가득 담고 있어서 보는 내내즐갑습니다. 넉넉하고 여유롭게 담겨있어 현장감도 느낄 수 있고요. 계절의 햇빛과 형형색색 건물의 특징과도 너무나 잘 어우러집니다.

필히 백야 시기에 여행 하는걸로~!!

무엇보다 기록의 습관이 확실히 여행을 더 풍요롭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알짜 정보 여행 TIP 까지 놓치지 않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