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독서 실태를 알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북클럽 리더는 독서 운동가이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하는 거면 굳이 운동이란 표현까지 쓸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몇 년 전부터 SNS에 간단한 책리뷰를 남기고 있는데요. 제 주위는 다독가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가끔 착각할 때가 있습니다. 독서율이 저조하다는 통계들을 볼 때마다 사실 잘 와 닿지 않습니다. 독서에서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읽는 사람은 더 읽지만 읽지 않는 사람은 계속 읽지 않는 것입니다. - P26

책과 저자를 우상화하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그 또한 비판적으로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책을 하나의 도구로 여기고 그것으로 자극받아 자기 삶에 어떻게 녹여야 할지를 치열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북클럽은 이 과정을 더욱 도와줍니다. - P56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은오 2023-07-12 07: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서 고라니님의 고민인가요...!! ㅋㅋㅋㅋ

책식동물 2023-07-12 13:45   좋아요 0 | URL
아오... 저 심란합니다. 이번달로 해서 지인들과 사적으로 하고 있는 독서모임이 3주년을 맞이했는데, 개편해야 할 필요를 느끼고 있습니다ㅠㅠ 지금처럼 감상 공유하는 것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서 발제도 내놓고 그러고 싶네여ㅠㅠ 물론 업무에도 잇습니다만... 그쪽은 제가 주력이 아니라ㅎㅅ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