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태어날때부터 불공평한 것


아이랑 숙제하기 위해 little nap에 왔어요.
방글라데시에 사는 ‘산지다‘를 응원하고 후원하는
그림편지입니다.
어린 나이에 할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데
돈이 없어 학교에 가지 못하고 설겆이나 집안일, 염소 먹이를 주며 힘겨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아직 딸아이가 죽음에 대해 이해를 못하는 나이지만
부모가 하늘나라에 있단 얘기를 들려주면
아빠,엄마도 떠나가는지, 그리고 그 다음엔 어떻게 되는지 꼭 물어보면서 생각에 잠기는 것 같아요.
그럴땐 저도 가슴 속에서는 매캐하고 지릿한 뭔가가 차오릅니다. 그리곤 꼭 안아주지요.
부모가 되고 난 후 삶에 대한 미련은 온전히 자식의 삶을 더 오래 지켜봐주고 돌봐주고 싶은 그 일념만큼 더 커지는 법인가 봅니다.





산지다야.
삶은 불공평하지만 꿈꾸는 건 누구에게나 열려 있단다.
그 꿈을 위해 미력하지만 나와 많은 친구들이 도와줄께~
비록 시작은 불행했지만
많은 행운과 은혜로움을 받고, 지혜를 가져
기울어진 저울 한쪽에 가득 담길 바랄께.
꿈꾸는 크기만큼 훌륭한 선생님이 꼭 될 수 있을꺼야.
사랑해~ - 대한민국 혜인이 아빠가.








♤ 우리가 독서하는 이유도 한 두줄로 정의한 세상에 대해 끊임없이 자문하기 위함이 아닐까요.

˝ 왜냐하면 이야기란 바로 부조리한 인생에 대한 탐구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것을 설명한다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뭔가 불순한 의도를 가진 자들만이 세상을 쉽게 설명하려고 한다. 그들은 한 줄 또는 두 줄로 세상을 정의하고자 한다. 예컨데, 다음과 같은 명제가 그런 것이다. ‘법 앞에서 만인은 평등하다‘˝ - 천명관 <고래> 310쪽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9-05-30 16: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6-24 00: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꽃핑키 2019-05-31 07: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 예쁜 딸아이와 함께 너무 예쁜 풍경이네요!
무지개도 햇님도 나비도 아이도 모두 예쁘게 웃고 있네요 ㅋㅋㅋ 너무 귀엽습니다! ㅋㅋㅋ

북프리쿠키 2019-06-24 00:34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ㅎㅎ
딸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늘 부족해서 미안한 마음 갖고 있는데요..
마음만은 딸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젤루 행복한 것 같습니다.
예쁘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