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샤이니 번역.해설 / 스크린영어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영화가 언제 개봉을 했었는지 모르겠다. 아직 국내에서는 개봉을 하지 않은 영화인지... 나도 모르는 사이에 개봉을 하고 인기를 끌었는데, 무심한 나만 이 영화를 모르고 있었던 것인지... 다른 많은 좋은 것들을 접할 기회를 놓쳐버리고 아쉬워하는 것처럼 말이다. 만약 이 영화가 지금 개봉을 한다면 꼭 보러 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 내용이 무척 재미있기 때문이다.

 

영화 대본을 가지고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학습능력 양에 무척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내가 스크린 영화사에서 나오는 책들을 즐겨 공부하는 이유이다. 영어공부는 하루 아침에 실력이 늘지 않는다.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노력하는 만큼 영어는 늘기 마련이다. 따라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끈기가 필요하다.

 

영어공부에서 끈기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다. 그것이 바로 교재의 흥미이다. 무엇이든 뭔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고집스러운 노력이 필요하지만, 노력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교재선택이다. 내용이 좋아야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 내용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잘 맞아야 하고, 또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지루한 내용의 교재를 가지고 날마다 씨름을 한다는 것은,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이다. 재미있는 영화를 가지고 공부를 하면 집중도를 높이는데 확실히 도움이 된다. 또한 공부를 하고 난 내용이 머리속에 드라마로 정리가 되기 떄문에 혼자서 복습을 할때도 영화의 장면을 따라가다보면, 막힌 문장들이 생각이 나거나, 어느 문장이 아직 익숙하지 못한지를 금새 알 가 있다.

 

특히 이 책은 대사 내용이 극히 일상적인 대화를 담고 있는 책이다. 영어를 공부할떄 가장 배우기 어려운 것이 허물없는 사람들끼리 약간의 내용을 담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formal 한 문장이야 우리나라 영어공부에서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내용이다. 너무 가벼운 일상 회화정도도 쉽게 배울수 있다. 그러나 정말 생활에서 많이 사용될 것 같은 말들을 배울 기회가 별로 없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나 혼자만은 아닐 것이다.

 

쉽고, 흥미있고, 꼭 필요한 내용을 멋진 책으로 묶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책. 그래서 이 책이 참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