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 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 - 브랜드, 아이덴티티, 이미지의 전략적 관리
번 슈미트.알렉스 시몬슨 지음, 인피니트그룹 옮김 / 김앤김북스 / 2007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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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 미학을 도입해야 한다. 마케팅은 자신이 팔려는 것의 실용성만을 강조해서는 한계가 있다. 그 제품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감동과 감성, 그 제품의 사용을 통해 실용적인 것 이상의 효용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런 제품과 제품가치의 개발이 필수적이다. 오늘날의 마케팅은 단순히 만들어져 있는 물건을 팔기만 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새로운 컨셉의 제품을 개발하고, 그렇게 개발된 제품에 가치를 부여하여야 한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그 제품에서 실용성 이상의 것을 발견하고 누릴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또 이미 개발되어 있고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을 새로운 시각으로 규정하는 것도 미학적 마케팅의 역할이다. 같은 제품을 다른 컨셉으로 바라볼 때 그 제품은 다른 가치를 가지는 제품으로 재탄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학적 마케팅은 단순한 감성마케팅과 차별화 된다. 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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