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면 충분하다 - 컨셉부터 네이밍, 기발한 카피에서 꽂히는 멘트까지
장문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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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옛 말에 말 한마디에 천냥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말에는 힘이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말해야 하나? 어떻게 말을해야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갖게 하고 내가 원하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안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특별히 판매의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터득한 저자의 노하우는 전가의 보도와

같이 날이 바짝 서 있다. 정곡을 찌르기도 하고 비틀어 우회하기도하며 때론 무식하리 만치

저돌적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이 상대방의 혹은 고객의 방심을 허무는 기가 막힌

타이밍에 발휘되면 어마어마한 시너지를 갖게 된다.

저자의 말 중에 이런말이 있다.

"내가 쉽다고 느껴야 고객도 쉽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쉽게 설명하지 못하면 그 상품은

그냥 어려운 상품이다. 어렵고 이해 안되는 상품을 사려고 하는 고객은 없다. 때문에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바탕으로 그 상품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고객에게 설명해야 한다. 이 말이

중요하다. 판매자가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지식이 있어야만 그 상품의 특장점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할 수 있다. 저자는 이것을 휴대폰의 발전 과정을 통해 설명한다. 정확한 설명

이라고 해서 고객이 알지 못하는 단어들을 사용해서 설명하기 보다는 그것을 고객이 알 수 있는

단어로 풀어서 설명하는 것이 훨씬 설득력이 있고 신뢰감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기린이라는

상상속의 동물을 의미하는 한 맥주회사의 판촉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물원의 귀여운 기린을

등장시켜 효과를 본 상황을 예로 든다. 그렇다. 소비자는 자기가 알아듣고 알수 있는 상품에 호감을 느낀다. 그 상상의 벽을 허무는 방법이 쉽게 알아듣게 설명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며 저자의 센스와 탁월함과 적응력에 놀랐다.적재적소 상황 상황마다. 적절한 대처와

방법들을 제시하며 자신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나가는 능력에 감탄을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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