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디자인의 기술 - 우리 집을 넓고 예쁘게 꾸미는 아이디어
가와카미 유키 지음, 이예린 옮김 / 리스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변한다. 우리는 가족과 끈끈함을 토대로 하던 시대를 지나 워라벨을
중시하는 세상을 살고 있고 라이프 스타일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집이 주거의 목적을 넘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공간으로 자리하기 시작했고 자신 만의 색깔을 입히고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기에 집중한다. 저자는 이러한 우리에게 적절히 배치하고, 물건들을 잘 수납하고, 그런 다음 좋아하는 스타일로 예쁘게 장식하는 것 이것이 살기 좋은 집으로 꾸미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하며 해법을 제시한다.


수납. 참 어렵다. 가끔 영상으로 접하는 수납 전문가들의 모습을 보면 감탄이 나온다. 저자는 일단 눈에 안보이게 치우고 쌓아 놓는 나의 방식을 알기라도 하는듯 그것은 틀린 방법이라고 말하며 수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체크리스트를 사용할 것을 제안한다. 누가 주요 필요로 하는지, 얼마나 자주 사용하는지, 어떤 공간에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 테크리스트를 만들어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어 시간도 절약하고 공간 사용에도 유용할 것 같다. 물론 여기에는 가족간의 충분한 대화도 필요하다. 저자는 수납은 현관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


이밖에도 집을 구하는 파트는 어떤 장소에 어떤 구조를 가진 어떤 편의성을
지닌 집을 구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은 그림이 많아 수월하게 읽힌다. 각각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일러스트와 사진으로 설명을 해 주는 친절함도 가졌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