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를 통한 역사 여행 - 영화가 말해주는 과거의 이야기
심규훈 지음 / 상상력집단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영화들이 실화에 바탕을 두기도 합니다.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제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네 형제가 전쟁에 잠전했지만 세 형제는 이미 전사하고 적진에서 실종된 막내 라이언 일병을 찾으러 갑니다.

라이언 일병을 찾는 팀이 구성되고 안전하게 집으로 데려오는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로 영화 시작 30분 정도 전투신이 무척 충격적입니다.

영화 개봉 당시 전투신이 너무나 사실적으로 묘사되었다는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오마하 해변 상륙 작전의 생생함은 몰입감을 선사했으며 독일군의 기관총 세례와 포탄이 쏟아지는 와중에 곳곳에서 장병들이 쓰러집니다.

기존 영화에서 보기 힘든 팔이 잘린 병사나 기관포에 온몸이 터져 버리거나 폭격으로 다리가 잘리는 장면은 여과 없이 보여줍니다.

이 책 《시네마를 통한 역사 여행》에서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같이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판타지 영화 판의 미로를 본 적이 있습니다. 판의 미로는 단순하게 판타지 영화로 보이겠지만 스페인 내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오필리아는 엄마와 함께 군인인 새아버지가 새로 부임한 부태 저택으로 이사를 오면서 시작됩니다.

저택 근처에 신비한 숲이 있고 오필리아는 숲에서 기괴한 모습의 요정 판을 만나 보름달이 뜨기 전까지 세 가지 수수께끼를 풀라고 합니다.

1936년부터 1939년까지 벌어진 스페인 내전은 현대사에 중요한 발자취를 남긴 사건으로 이념과 계급, 종교가 뒤엉켜 한데 모여 폭발했습니다.

사회주의, 공산주의, 파시즘, 아나키즘 등 온갖 정치 이념들의 격정장이었고 자본가와 지주 계급과 노동자와 농민 계급이 맞붙은 계급 전쟁이기도 했습니다.

그런 현실은 오필리아의 새아버지와 군인들, 마을 사람들을 통해 보여주고 반면 오필리아와 판은 환상적인 이야기를 통해 판타지의 세계를 보여줍니다.

우리나라 영화 암살은 일제강점기 때 조선 총독과 친일파 암살 사건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가상 인물과 실제 독립운동가들이 나오는 영화입니다.

암살은 그동안 조명 받지 못했던 김원봉을 비롯해 잊혀가던 독립운동가의 삶의 희생에 대해 재조명해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이 영화에는 김구와 김원봉, 이완용 등 실제 인물들과 안옥윤, 염석진 등 가상의 인물이 등장하고 당시 독립운동가들의 마음이 어떠했을지 생각하게 합니다.

《시네마를 통한 역사 여행》에서는 더 많은 영화를 통해 영화의 배경이 된 사회의 모습과 세계사를 읽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은 감정의 동물입니다. 마케팅에서도 인간의 이런 특징을 이용한 감정 마케팅이 있습니다.

이 책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에서는 감정 마케팅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감정 마케팅은 정치가에서부터 술집까지 거의 모든 업계에서 실천 중인 마케팅으로 고객의 감정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업계의 특수성에 초점을 맞추는 게 아니라 인간의 감정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고객이 사람이기만 하다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은 감정 마케팅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데 필요한 사고방식과 한번 붙잡은 고객을 놓치지 않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감정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한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고객이 오지 않으면 회사는 망합니다. 당연한 부분인데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목적을 집객으로 좁히며 비즈니스라는 것은 지극히 간단한 구조인 것입니다. 광고 마케팅이 잘되면 고객을 모으기 위한 최대의 무기가 됩니다.

광고 마케팅이라는 것에는 팔리는 광고와 팔리지 않는 광고가 있습니다. 안 팔리는 광고는 이미지 광고로 신문이나 잡지 등에 이미지 광고를 합니다.

많은 대기업에서 이미지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은 표현을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 반응이 크게 달라집니다.

그것이 팔리는 구조를 구죽하는지 못하는지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예상고객을 광고 마케팅으로 모아 계약 성사까지 이어지게 하려는 설계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설계도는 차근차근 단계를 밝으면서 예측할 수 있는 영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니즈와 원트를 분석해 고객의 시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을 생각합니다.

감정 마케팅이란 지금까지 자기 위주였던 마케팅을 고객 위주로 바꿔보는 것으로 고객 시점에서 판매 방법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니즈 원트 분석법은 고객이 사기를 원한다면 고객의 니즈뿐만 아니라 원트를 만족시키지 못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 책 《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을 통해 감정 마케팅이 무엇인지, 우리는 왜 지금껏 마케팅에 실패하고 있었는지, 감정 마케팅으로 성과를 낸 사례는 어떠한지, 감정 마케팅을 기반으로 어떻게 시스템을 만드는지, 감정 마케팅으로 확보한 고객을 어떻게 관리하고 감동을 줄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대구 부동산의 미래
김형일.이보람.장용섭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상북도 대구광역시는 대도시로 부동산의 가격이 대부분의 대도시들이 그렇듯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대구 부동산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있는 데 미분양이 폭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미분양이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점 늘어나는 완공 후 입주량이 더 큰 문제로 미분양이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책 《대구 부동산 미래》를 통해 대구 부동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내다봅니다.

대구는 단일도시로서의 인구 규모는 대한민국 4위고 도시권 인구로는 수도권, 부산울산권에 이어 대한민국 3위입니다.

인구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부동산 산업이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2022년 후반기 이후 어마어마한 낙폭으로 거품이 꺼지며 가장 절망적인 지역이 되었습니다.

부동산 가격 폭등에 힘입어 수많은 아파트와 재개발 지구를 개발했으며 택지지구와 경산시 개발 등으로 어마어마한 물량이 예고된 상황입니다.

인구가 지속해서 하락하고 일자리 부족으로 떠나는 마당에 공급이 과한 상태이고 미분양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미분양 물량이 폭증 중입니다.

대구 수성구는 가장 집값이 높은 자치구입니다. 대구 내에서 교육열이 제일 높은 곳으로 주거 선호도도 가장 높습니다.

일부 지역은 난개발이 심각한 편으로 과거부터 시가지가 들어선 신청돌로 주변은 복잡한 곳도 많습니다.

대구시와 경산시에서 운행되는 도시철도가 있고 대구 도시철도는 대구광역시 산하 도시철도건설본부에서 건설하며 대구교통공사에서 운영중입니다.

대구시는 4호선을 기본으로 하고 추가로 5호선과 6호선인 수성남부선의 건설에 대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책 《대구 부동산 미래》에는 대구의 구별 지리적 환경에서 알 수 있는 투자 정보와 함께 지역 이슈, 교통 이슈, 개발사업 이슈 등으로 나누어 대구를 봅니다.

또 대구 아파트 집중 분석을 통해 재개발사업 단지나 재건축사업 단지 등 대구 아파트의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1
양혜경(플로리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는 여행지 중에서도 엄청난 인기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게다가 이탈리아는 여행할 곳이 많아 이탈리아 여행을 위해서도 이탈리아어는 배워보고 싶습니다.

이 책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는 왕초보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현지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와 표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오늘의 표현, 오늘의 문형, 오늘의 회화, 연습 문제, 이탈리아 문화 돋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책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입니다.

오늘의 표현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을 익히고 어휘 기초를 탄탄하게 쌓는 코너입니다.

오늘의 문형에서는 이탈리아어 문법을 어렵지 않게 배우고 보기 쉽게 정리된 표로 꼭 알아두어야 하는 문법을 알려줍니다.

다양한 응용 예문을 따라 읽으면서 이탈리아어 기초 문형을 마스터하게 됩니다. 오늘의 회화는 실제 대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요 문형으로 회화문을 구성합니다.

연습 문제는 각 챕터에서 다룬 핵심 어휘와 문형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는 페이지입니다. 제시된 문제에 적절한 답을 찾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이탈리아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이탈리아 문화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식문화를 비롯해 다른 문화도 알 수 있습니다.

특색 있는 지역별 관광명소 등 다양한 현지 정보와 문화 꿀팁을 읽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션 문장 쓰기 노트가 있습니다.

교재에서 다룬 미션 문장과 필수 어휘를 익힐 수 있습니다. 명사와 형용사는 성과 수에 따른 변화 형태를 가집니다.

동사의 경우 시간을 나타내는 직설법 현재, 반과거, 단순미래, 과거분사 형태까지 수록합니다.

단어나 예문, 회화문은 무료 MP3 파일을 통해 원어민의 정확학 발음을 듣고 따라하면 반복 연습할 수 있습니다.

독학으로 이탈리아어를 공부할 수도 있지만 저자 직강 유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되어 좀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 - 두고두고 연습하고, 급할 때 찾아 쓰는
구자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는 만큼 영어가 들리고, 들리는 만큼 유창하게 말할 수 있다고 하는 데 우리는 학창시절 약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영어를 배웁니다.

그럼에도 영어를 읽을 순 있지만 말하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요즘은 영어를 읽기보다 말하기가 더 많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이 책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를 통해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게 공부합니다.

이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에서는 일상의 거의 모든 상황의 영어를 담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나눌 수 있는 대화를 각 장소나 상황별로 묶었습니다.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별 대화식 생활영어》는 인사, 일상 대화 나누기, 여행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 1의 인사에서는 인사나 안부, 만남에서 나눌 수 있는 영어회화와 감사나 사과, 축하, 충고 등의 상황에서도 나눌 수 있는 인사를 배웁니다.

파트 2의 일상 대화 나누기에서는 시간, 날짜, 날씨, 주거, 가족, 문화생활, 약속, 초대, 방문, 전화 등의 상황에서 배울 수 있는 영어를 배웁니다.

파트 3의 일상 대화 나누기에서는 식당이나 쇼핑할 때, 대중교통, 병원, 약국, 은행, 우체국 등에서 사용하는 영어입니다.

파트 4의 여행하기에서는 여행 준비 및 공항 수속, 호텔, 관광지, 길 묻고 답하기, 렌터카 빌리기 등의 영어회화를 배웁니다.

상활별 생활영어를 배우기 전에 준비학습으로 영어 발음을 익히고 영어 회화를 위한 최소한의 문법도 익힙니다.

기본기를 배우고 나서 본격적으로 생활영어를 배웁니다. 각 유닛에 맞는 영어 문장들이 있고 문장마다 유의해야 하는 발음도 표시해 두었습니다.

페이지의 한쪽엔 비법노트가 있어 발음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발음이나 동화현상 등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또 원어민과 같은 발음을 연습하기 위해 MP3 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면 더 많은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발음 그대로 연습을 하고 영어 문장과 우리말 뜻, 우리말 발음 표기를 함께 보여주어 공부하기에 편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