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노션을 많이 사용합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다양한 도구의 통합을 위한 탄탄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책 《업무와 일상을 정리하는 새로운 방법 노션 Notion》은 노션 공식 컨설턴트가 집필한 입문서입니다.
노션에는 할 일을 메모하고 기록, 일정 관리, 정보 수집 및 정리, 프로젝트 관리를 노션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노션은 단순 메모 도구가 아니라 최고의 협업 도구이자 업무 도구이기도 합니다. 단연 최고의 기능은 데이터베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션이 생산성 향상 도구가 될 수 있는 것은 다양하고 활용도 높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매일 해야 하는 일들을 메모하지만 그 메모를 깜빡 잊어버릴 때도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을 한 눈에 정리하고 유지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처음 노션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노션의 레이아웃이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의 구성을 이해하고 나면 쉽게 적응할 수 있고 활용도 또한 높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노션은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자주 기능을 업데이트합니다. 노션 홈페이지의 새로운 기능 페이지에 지난 버저노가 새 버전의 업데이트 변동 사항을 확인합니다.
노션은 단순한 기능들을 조합해서 다양하게 호라용할 수 있는 협업 도구입니다. 기본적으로 협업 도구에 맞춰져 있고 개인 메모 도구로도 씁니다.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하여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다양한 문서 편집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외부에 있는 파일이나 웹사이트를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노션에 삽입하여 직접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임베드 기능도 제공됩니다.
처음 생성한 노션 계정은 추후 언제든지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변경할 수 있어 어떤 메일로 계정을 생성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록은 노션에서 생성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블록을 담는 공간을 페이지라고 하고 페이지가 너무 많이 만들면 쉽게 찾을 수 있게 센션 공간을 만듭니다.
이 모든 것이 워크스페이스에 들어 있는데 사용자는 글, 그림, 영상, 음성 파일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르 루언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만 입력하여 워드 문서처럼 활용할 수 있고 이미지를 넣어 사진첩 형태로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하고 쉬운 노션을 통해 일과 삶을 잘 정리하고 매일 해야 하는 일과 등을 달성해 목표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