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219 규율 없는 자유는 방종이요, 책임 없는 창의는 방만이다. 2. 징기스칸이 성공한 이유 중에 하나는 자신의 권력을 아낌 없이 능력자에게 권력이양 했기 때문이다. (empowering) 3. 영업의 기본은 청결이다. 와이셔츠는 항상 청결하게. 단정함도 습관이며 불결한 사람은 자신이 일하는 곳이 곧 전장이라는 규칙을 잘 모르는 사람이다. 4. 이백과 노파의 도끼 이야기, 마부작침, 우공이산과 비슷한 일화. 5. 이 글의 필자가 생각키에 여러가지 이기는 습관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습관은 집요함이다. 일본의 한 세일즈맨은 117번 고객의 집을 방문해서 자신의 고객을 얻었다. 6. p66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나폴레옹 왈. 7. p76 남들보다 약간의 고통을 했다고 말할 수 있어야 노력했다 할 수 있다. 고승덕 왈 8. p98 영업의 기본은 새로운 활로 창조보다 가진 것의 유지다. 어느 정도의 이익 상한선을 정해놓고 나머지는 다 단골에게 돌려주라. 9. 무언가를 만드려면 세상에 없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만들라. 10. 오디오 판매사원 이경준과장. 과장은 오디오의 프로페셔널이 되려고 오디오 오타쿠가 되었다. 자신이 판매하는 오디오에 관한 DVD를 구워 고객들에게 돌렸다. 11. p131 강한조직 = 목표는 높게, 평가는 냉혹하게, 보상은 철저히. 12. p144 깨진 유리창의 법칙 : 사소한 범죄가 큰 범죄를 만든다.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지 말라. 13. p193 대부분의 고객은 불평하지 않는다. 돌아설 뿐. 14. p197 양한규 점장은 고객의 needs를 파악 후 그것에 맞게 고객에게 제안을 하는 영업기술을 가졌다. 15. 부산 영업사원, mp3선물일화. 16. p39 일본에서 세일즈의 신이라 불리우는 하라이치 헤이는 발에 굳은 살이 베이도록 고객을 향해 뛰어 다녔다. 그에게 열정이 무엇인가 물었더니 자신의 생활은 세일즈를 하거나 세일즈 이야기를 하거나 세일즈 생각을 하거나 셋 중 하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