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영어교사 : 초등편 - EBS가 제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영어 교육 혁신 학습 모델 최고의 영어교사 시리즈 1
EBS 최고의 영어교사 제작팀 엮음 / 블루앤트리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텔레비젼이 없는 관계로 EBS시청 또한 하질 못한다. 여기 소문난 영어 교사, 살아 있는 영어 수업, 한눈에 볼수 있다는 최고의 영어 교사를 텔레비젼으로 직접 목격하지 못한것이 아쉽다.

과연 유명한 영어 선생님들은 어떻게 강의를 하는 것일까? 초등학생들의 영어수업이 정말 궁금하던 참인데 이책을 통해 알게 된것 같다. 책들 속 여러 선생님을 만나보면서 그들의 수업방식을 보면서 현재 5학년인 딸에게 참 많이 물어본것 같다. "너희도 이런 수업 해봤니?", " 너희는 이러한 수업 해봤니?", "이러한 문장이 나오는 대목에선 어떻게 배웠니?" 하면서 말이다.

다행히도 딸아이는 자신들도 이책에서 소개된 수업을 받아 보았다고 한다. 책속에 소개되어서 정말 유명한 선생님들이구나 생각하며 그러한 선생님을 만난 아이들은 참 좋겠다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초등 과정에 속해 있는 영어수업이였나 보다.


 책속에 담긴 선생님들중 유독 내 고향인 대전의 선생님이 많아서 교육의 도시답다란 생각이 들었고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인천은 한분이여서 또 한번 아쉬움이 컸다.


선생님들 한분 한분 스펙또한 대단들 하셨다. 이렇게 많은 연구를 통해 내 놓은 교육인만큼 이렇게 공개적으로 알려주시는 그분들에게 고마움을 느꼈다.  


대단한 공부방식도 아니였는데...영어 또한 아이들에게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연극이나 놀이를 활용한 방법들이 많았다. 아이들의 집중력 시간인 10~15분을 최대한 활용한 공부방식이였다. 


WHY WHAT? , HOW HOW 방식으로 도입전 활동 리뷰시간, 상황극으로 기본 표현 배우기, 역할극을 통해 핵심 표현 확장하기, 실제 역할극으로 핵심 표현 응용하기로 설명하고 있다.

아이들이 음률을 활용하면 쉽게 따라할수 있다는 잇점을 활용한 방법도 많이 소개하고 있다. 

선생님들의 이러한 노력때문인지 영어하면 정말 싫어했다는 아이들이 이젠 영어가 가장 재미있어요란 소리를 듣는단다. 공교육에서 이렇게만 잘해주신다면 영어 이젠 사교육에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될까?

앞으로는 스토리텔링식 교육으로 모두 바뀐다는데 이제 영어 또한 그렇게 바뀌는 모양이다.

그저 학교 시험에 급급한 영어공부가 아닌 실생활에 직접 활용할수 있는 영어를 공교육으로 사로잡아주었슴 하는 바램이다.

최고의 영어 교사들의 방식을 집안으로 이끌어 오면 어떨까? 이제 아이들 영어공부는 학교와 가정에서 함께 이루어지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