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곡물 레시피
문인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푸드란? 다른 식품에 비해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품을 말한답니다.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연어, 마늘, 블루베리 등이 대표적인 슈퍼푸드지요. 하지만 요즘은 다른 곡물들에 비해 영양소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슈퍼곡물들이 인기를 얻고 있지요. 대표적인 슈퍼곡물은 귀리, 키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아마란스, 치아시드, 와일드라이스, 아마시드가 있답니다.


이번 슈퍼곡물레시피 책을 통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좀 생소할 수도 있는 곡물들을 이용한 요리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흔하게 접하던 곡식이 아니다 보니 어찌 해먹어야 할지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귀리야 밥에 넣어서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다른 곡물들은? 이란 생각을 하다보니

이번 슈퍼 곡물 레시피란 책이 그렇게 소중할 수가 없어요.


현대인들은 과로와 비만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점점 무기력하거나 만성피로로 괴로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답니다.

저 부터도 수면부족이 이어지다 보니 만성피로로 인하여 괴로운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슈퍼곡물들을 통하여 건강을 되찾고 면연력을 올리고 당뇨와 고혈압은 예방할 수 있는 곡물레시피가 가득하답니다.

곡물들을 섭취하다보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변한다고 하니 매력적인듯 싶어요.


보기만 해도 생소한 곡물들 ^^ 우리나라엔 들어온지 오래 되지 않아 좀더 생소하실 거에요.

하지만 최근에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할 때 이용하여 인기가 높아지고 있답니다.

 


저도 아마시드와 렌틸콩은 이미 다이어트 할 때 접하여 여러번 이용을 해본 적이 있어요.

예전에는 구하기도 어렵던 슈퍼곡물들이 이제는 손쉽게 구할 수 있어 누구나 먹을 수 있으니 어떤 면에선 다행이란 생각이 든답니다.

 

우리나라만이 아닌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슈퍼곡물의 인기는 날로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검색만 해봐도 곡물레시피들이 다양해지고 있더라고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건 샐러드나 밥에 넣어 먹는 정도였는데 말이죠.

이번 슈퍼곡물들은 수많은 곡물들 중에서도 항산화를 돕는 것들이다 보니 우리가 흔하게 알고 있던 곡물들의 이름이 아니라 좀 어렵게 느껴지더라고요.

아직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귀리 정도다 보니 더 그렇지요.

 


하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고 온라인 마켓들이 많다보니 요즘은 클릭 한번으로도 모든 슈퍼곡물들을 구매할 수 있게되었답니다.


볶음 요리들에는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보니까 안그래요.

샌드위치, 샐러드, 볶음요리, 제빵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슈퍼곡물 8가지 준비를 해두면 앞으로 다양한 요리들에

응용하여 먹어볼 수 있을듯 싶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