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모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 - 21세기 디지털 실크로드를 건너는 직장인들을 위한 안내서
김지현 지음 / 해냄 / 2012년 1월
평점 :
요즘 스마트폰 쓰는 사람 찾기 정말 쉽죠? 그만큼 이젠 보편화가 많이 되어 있는 스마트폰. 하지만 아직도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듯 싶어요. 전화받고 걸고 정도에서 조금 나아진것이 인터넷 사용 정도로만 쓰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하지만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열 기계 안 부러울 정도로 똑 부러지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젠 어학기, 계산기, mp3, 동영상보기, 티비시청, 네비게이션등 정말이지 어플로 못하는 것이 없는 세상입니다. 실제로 저역시도 수많은 어플들 속에서 알짜 어플을 찾아서 정말이지 알차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게임은 물론이고 어플만 하나 받으면 일어나 영어 공부도 수월하답니다.
아이들은 이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엄마에게 조르거나 때쓰지 않고 잠시 혼자서 놀 수도 있게 되었으니까요. 실제로 꼬맹이들이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것을 보면 늘 놀랍습니다.

처음 이 책을 펼쳐 보고 나서 정말이지 스마트한 세상이구나 싶었습니다. 얼마전에 아이에게 처음으로 새폰을 해주기 위해 핸드폰 매장에 갔었답니다. 이런... 가보니 이제 아이에게 해줄 수 있는 폰이 그리 많지 않음에 놀랐어요. 그게 무슨 소리냐고요? 예전엔 플립폰도 있고 터치폰도 있었는데... 이젠 거의 다 스마트폰이 핸드폰 매장에 주를 이루고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해주기엔 왠지 깨질 염려도 있고 해서 부담스러워 아이가 할 만한 폰을 찾아보니 정말 소수에 불과 하더라고요. 그것을 보면서 정말 세월의 흐름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정도로 많이 발전되었구나 싶기도 하고요.

두번째로 책 뒤 표지에 있던 저 진화하는 그림을 보면서 어쩜 이리 딱 맞을까 싶더라고요.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물건이 개발되는 세상이다 보니 이제 예전의 탱크폰은 더이상은 보기도 힘들어요. 이젠 예전 폰을 들고 다니면 사람들이 구닥다리라고 놀림의 대상이 되곤 하는 세상이니까요. 지하철을 가도 온통 폰을 들여다 보는 사람 천지입니다. 예전엔 그래도 책을 보거나 하는 사람들이 있곤 했는데... 이젠 정말이지 책을 보는 사람은 보기 힘들 정도랍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 역시 아주 잘 활용하고 있으니까요. 길을 모를 땐 길을 가르쳐 주고, 음악도 듣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 개인 관리를 할 수 있고 업무도 효율적입니다. 마켓에 들어가면 유아 어플부터 어학 어플까지 없는 것이 없는 세상이고요. 덕분에 이젠 영어 학원 안가도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어학공부도 가능합니다.

이분의 다른 책을 본적은 없지만 이번에 읽어보니 매우 흥미롭고 재밌었답니다. ^^
현재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이사님이라고 하네요. ^^

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것이 없는 세상~~ 앞으로 더욱 발전 가능성은 더욱더 높아 지겠죠?
후일 어떤 스마트폰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또 어떤 새로운 어플이 나올지도 말이죠.
이젠 업무 보는 직장인들에게 더욱더 스마트폰은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스마트폰이 없다면 하나 하라는 말을 들을 정도라고 하네요. 제 동생도 얼마전 그렇게 고집하던 폰을 버리고 드디어 스마트폰으로 갈아탔어요. 대세를 안 따를 수 없었던 거지요. 수시로 날아드는 메일 확인을 매번 컴으로는 할 수 없으니 우선 안할 수가 없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바로 필요한 것들을 인터넷을 열어 검색할 수 있고 저 멀리 있는 분과 통화가 아닌 그룹으로 채팅도 가능하고요. 오히려 스마트폰 몰랐을 때 어떻게 지냈는지 그게 더 신기하다고 할 정도랍니다.

저 역시도 이젠 스마트폰 없는 세상은 어떨지 상상이 안가요. 실제로 며칠전 폰이 고장나서 수리를 맡기고는 몇시간 사용을 못하는데... 와~ 진짜 힘들었어요. 금단 현상까지는 아니래도 연락 올 곳이 있는데 불안하고 또 확인할 것들도 많은데 못하니 답답하더라고요.
실제로 컴으로 인터넷을 하려면 더 편하기야 하지만 컴을 키고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스마트폰은 바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어 어찌 보면 컴보다 훨씬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터치로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클릭해서 볼 수 있으니 마우스 잡느라 불편하고 힘들지도 않고요. 왼손으로도 터치가 가능하니 번갈아 사용하면 팔도 안 아프고요.
아이들이 울어도 스마트폰 하나 있으면 금새 울음 뚝. 정말 편리한 세상입니다.
자꾸만 발전하는 세상에서 성공하는 직장인이 되려면 이젠 스마트폰이 없으면 힘들지도 모르겠어요.
고객을 관리하고 주문을 확인하고 그 모든것이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하니까요.
이번 자기계발서 호모 스마트쿠스로 진화하라는
업무에 더욱 효율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답니다.
저 역시도 몰랐던 정보를 이번 책을 통해서 알게 될 정도니까요.
급변하는 사회에서 좀더 빠른 스마트한 직장인이 되고 싶은 분이라면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