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붙여도 붙여도 한글나라 스티커왕 - 사진 스티커 600장 ㅣ 붙여도 붙여도 스티커왕 17
삼성출판사 편집부 / 삼성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저희 아이가 요즘 한창 한글 공부 중이랍니다. 큰애는 아이가 하나라서 열심히 공부를 놀이로 하며 잘 놀아준듯 싶은데.. 아이가 둘이다 보니 그게 어렵더라고요. 물론 큰애는 제가 놀이로 해주는 공부를 잘 따라주었고 발전 역시 많았답니다. 하지만 둘째는 큰 아이에 비해서 습득이 빠르지는 않더라고요. 물론 애들마다 다르니까 그럴 수 있겠죠? 그래서 각각의 아이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아야 하는 것 같아요.
둘째는 스티커를 붙이고 하면서 하는 활동을 좋아하기에 이번에 '붙여도 붙여도 한글나라 스티커왕'을 구매해 보니 오호~ 좋네요. 우선 아이의 호기심 자극은 기본이고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기도 하지만 스티커 붙이면서 몇번을 사물에 대한 이름을 따라 말한 후 붙이게 했더니 지금은 제법 많은 단어들을 익힐 수 있었답니다.
공부를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엄마는 아니랍니다. 큰 아이 역시 자기주도학습을 진작부터 하고 있었듯이... 작은 아이도 그냥 놀이하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을 익히길 바란답니다. 시간이 날때마다 앞으로도 하나둘 아이와 한글놀이를 하려고 한답니다.

저희 아이가 요즘 제일 잘 가지고 놀면서 한글 놀이 하는 책이랍니다. ^^ 저는 공부는 놀이라고 생각하고 받아 들여야 더 좋은 효과를 본다고 생각한답니다. 자연스럽게 재밌게 말이죠. 그래서 저희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공부를 놀이로 활용했답니다. 일명 한글놀이요~~ 아이와 게임식으로 하면 좋아한답니다.

삼성출판사가 벌써 60주년이 되었군요. 삼성출판사 교재들이 좋은게 많더라고요. 종이 질도 그렇고 스티커도 그렇고요. 스티커는 특히나 아이들이 자주 뗐다 붙였다 하기 때문에 스티커가 좀 잘 붙어 있어야 좋거든요. 몇번을 활용해도 될만큼이 되면 좋겠더라고요. 물론 스티커가 너무 잘되면 아이들에게 혹여 헤로운 물질이 나오지 않을까해서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요. ^^

아이들 한글 지도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설명이 나와 있더라고요. ^^ 잘 읽어보니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덕분에 더욱 재밌는 저 만의 방법으로 한글 놀이를 개발하고 있어요.

처음부터 자음 모음부터 배우는 건 좋지 않다던데... 오히려 통으로 한글을 익히고 나중에 모음 자음을 배우는 게 낫다고 하네요. 저희 큰 아이도 그런 식으로 해서 한글을 더 빨리 익혔답니다. 근데 삼성출판사의 이 책은 모음 자음부터 시작하네요. ^^ 살짝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어떤 글자가 어떤 자음으로 시작하는지 아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 싶어요. 제가 경험상으로 조카들까지 한글을 가르쳐 보니 자음 모음으로 한글을 익히기 보다는 한글 단어를 먼저 익히면 나중에 자음 모음을 더 쉽게 익힐 수 있었답니다. 모든 아이들이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요. ^^

이 페이지에서는 한글 단어를 익힐 수 있답니다. "카메라의 카" 이런 식으로요. 이런 활동도 좋더라고요. 아이들과 이렇게 한글을 가르쳐 주실 땐 아이들과 게임을 해보세요.어느 정도 그림이 있는 것으로 해서 냉장고나 다른 곳에 글자들을 붙여두고 누가 더 많이 찾아오나 하는 게임을 해보세요. 그냥 가르쳐 주시는 것보다 더 빨리 한글을 익힌답니다.

이제 한글을 어느 정도 익히면 그 글자에 해당하는 물건들을 찾아 보는 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이 활동을 하면서 아이가 무척 재밌어 해요. 근데 단점은 이 활동 중에 해당되는 한글 보다도 그냥 스티커 붙이는 것에 빠져서는 한글을 안보게 되는 단점이 있어요. ^^

이번엔 음식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이 한가득이랍니다. ^^ 이 부분에선 더 빠르게 더 재밌게 아이들이 한글을 익힐 수 있었어요. 역시 먹는게 최고입니다. 만약 공부놀이를 잘했다면 그땐 그에 해당되는 먹을 것을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많이 주지 마시고 조금씩 나눠서 주세요. 문제를 맞혔을 때 말이죠. 그럼 더 열심히 익히고 잘한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가 가득입니다. ^^ 가끔 아이들 교재를 구매해서 보면 스티커 냄새가 유독 심하게 나는 녀석들이 있는데요. 이건 그렇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더없이 좋았고요. 글자나 그림이 선명하고 커서 좋더라고요.
이제 아이들과 재밌는 한글놀이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