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필날 - 오늘은 나의 꽃을 위해 당신의 가슴이 필요한 날입니다
손명찬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처럼 왠지 모르게 가슴에 찬바람이 불 때 읽으면 좋을 책이랍니다. 그런 날에는 꽃필날을 펼쳐들고 잠시 생각에 잠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가을에 더없이 잘 어울릴 책 한권이랍니다. 하늘 하늘 바람이 불고, 낙엽 흩날리는 날, 저도 모르게 가슴 한켠에 바람이 불어 옵니다. 그런 날에는 조용히 음악을 들으면서 좋은 책 한권을 꺼내 읽어 보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 가을 깊은 사색을 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잔잔한 글과, 예쁜 그림들을 보고 있노라니 나도 모르게 행복감이 절로 나옵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어떻게 살아왔는지... 이 책을 보면서 잠시 생각을 했답니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이라는데... 전 왜 가을 타기를 하고 있는 걸까요?
가을타기 하다 슬퍼 지려고 했던 마음에 꽃 필날 책 덕분에 마음이 따스해졌답니다. 너무 바쁜 일상 속에서 생각을 도통 할 수 없었는데... 덕분에 잠시 모든 것을 잠시 읽고 나 자신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꽃필날 속에는 다이어리 한권이 들어 있더라고요. 마침 다이어리가 필요했었는데... 이렇게 한권 생겼네요. 책을 좋아하시거나 책을 읽고 나서 어딘가에 그 흔적을 남기시는 것을 좋아하실 분들이 좋아하실 그런 다이어리입니다. ^^ 월간 다이어리와 나머지는 모두 메모가 가능한 페이지랍니다. 주간 스케줄러는 따로 없어요. 하지만 전 이런 스타일을 좋아하는지라 더없이 마음에 들었어요.

긴 여운~~~ 한개 한개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책 속으로 빠져들어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었답니다. 가끔씩 이런 쉬우면서도 마음을 훈훈하게 해줄 책 한권을 읽는 일은 즐거운 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바쁜 나날들 속에서는 더더욱 이런 시간들이 필요한듯 싶고요.

내 인생에도 꽃이 피길 바래봅니다. ^^ 지금 누구 보다도 바쁘게 살고 있긴 하지만, 활짝 만개한 꽃처럼 저도 활짝 피고 싶습니다. 언제고 만개하여 웃을 날이 올테죠. ^^ 네, 그런 날이 어서 오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이분 글은 가끔 좋은 생각을 통해서 본듯도 한데... 정식으로 읽어본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글들도 봐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더라고요. 근데 경영 책도 쓰신다니 대단하신듯 싶네요. ^^

누군가에게 책 선물을 하실 때 무척 유용할듯 보여요. 이런 책들은 선물용으로 그만이지요.
소중한 이들에게 메시지를 넣어 선물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마음을 울리는 글들이 정말 많답니다. 사랑하는 이야기는 같이 공감하고, 마음이 짠한 글에는 같이 슬퍼하고, 왠지 모르게 반성을 하게 되는 글도 있었답니다. 글이 어렵지 않아서 좋았고, 글이 쉽게 읽혀서 너무 좋았습니다. 바쁜 분이어서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더욱더 쉽게 읽을 수 있는 글이 많습니다. 부부가 함께 읽어 보셔도 좋을듯 싶구요.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좋은 글을 함께 담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긴 여운을 느끼게 해준 글들이 많았답니다. 가을이 더 가기 전에 책한권 읽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편하게 훌훌 읽을 수 있는 긴 여운을 가진 책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