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않는 팽이 - 1세대 콘텐츠 리더 최신규의 문화콘텐츠 현장 이야기
최신규 지음 / 마리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친정 부모님이 늘 말씀하셨답니다. 성공하는 사람을 따라하라고... 그러다 보면 너도 성공하는 길에 들어설 거라고... 그 말이 그땐 이해가 안갔습니다. 솔직히 잔소리로 들렸던 것이 사실이고요. 하지만 요즘 생각해보니 그 말이 맞을 수도 있겠다 싶네요. 수많은 좌절과 힘든 일을 겪다보니까요. 그전엔 제가 못나서 일이 안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그저 모든 것들을 원망하고 탓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생각해보니 그건 모두 저의 문제더라고요. 왜 그걸 몰랐을까요?



그러면서 요즘 성공하신 분들의 책을 접하고 보고 있습니다. 역시 보니까 뭐가 달라도 다르네요. 성공하신 분들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으시더라고요. 진짜 고생을 안하고 성공하신 분들은 제가 여태 읽은 성공서적 중에는 없었답니다. 그만큼 고생은 그분들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고, 성공하는 길에 이르게 한듯 싶어요.




특히 제가 읽은 몇 안되는 성공서적들 중에 멈추지 않는 팽이는 더욱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학력도 집안도 무엇하나 내새울 것이 없으신 분이 우리 나라에서 이름을 날릴 수 있었던 그 배경들... 정말 눈물겹더라고요. 그리고 대단하시고요. 오늘 저희 신랑이 그런 말을 했답니다. 

에디슨이 했던 말 중 "천재는 99%노력과 1%영감으로 이루어진다"고요. 하지만 사람들은 그 말을 다들 99% 노력만 있으면 성공한다고 알고 있다고요. 하지만 에디슨이 말하고 싶었던 것은 1%의 영감이 없으면 99%의 노력으론 안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다는 글이라고 하네요.



그러게... 남다른 창의력으로 남다른 생각으로 사회에서 성공하기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무모하단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허황된 생각이라며 비난을 받을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그럼에도 끊임없는 자기 도전 정신으로 손오공이라는 완구 회사를 세계 속 장난감 회사로 만들어 가고 있는 최신규 사장님을 보면서 참으로 자랑스러웠습니다.

문화콘텐츠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최신규 사장님, 앞으로 저도 노력해 보려고요. 실망하기 보다는 왜 내가 실패했는지 찾아 보렵니다. 그리고 그 일을 헤쳐 나갈 힘을 길러 보려고요.



어디서 그런 반짝 거리는 아이디어를 내시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저도 나름 아이디어가 많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곤 하는데... 와우~ 전 정말 아무것도 아니더라고요. 남들이라면 도저히 하지 못했을 투자도 망설임없이 하시고, 또 남들이 말리는 사업을 과감히 하시고... 역시 이래서 성공하시는구나 싶더라고요.


남들은 조잡한 장난감이라고 웃을지 모르나 억대의 수익을 올리시며 당당하게 일본에서 장난감을 히트를 치셨다고 하네요. 주변에서 많이들 보이시던 탑블레이드가 바로 장난감을 먼저 개발한 후에 그것을 더 잘 팔기 위해서 애니메이션을 역으로 만드신 것이라고 하네요.

저희 조카들도 한동안 그 탑블레이드 모으는 재미에 살았답니다. 진짜 종류도 많고요. 그게 팽이라는 소리에 더더욱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팽이를 세계적인 장난감으로 만드는 것이 소원이시라는데... 이대로 가시면 분명 그 소망을 이루실듯 싶습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그리고 깊게 새겼습니다. 장난감은 장난감일뿐 교육적인 장난감을 찾지 말라는 말씀을요. 그러고 보니 저도 장난감인데.. 자꾸만 좀더 교육적인 장난감을 찾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잠시 쉬며 노는 장난감인 것을...

다시한번 힘을 내서 뛰어 보려고요. 고맙습니다. 덕분에 힘을 얻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