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DSLR 사진 강의 좋은 사진을 만드는 김주원의 사진 강의
김주원 지음 / 한빛미디어 / 201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워낙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저랍니다. 전에는 슬림한 카메라를 무척 좋아해서 신랑이 생일 선물로 사준 똑딱이를 가지고 참 오랜기간 동안 아주 잘 사용했어요. 그러다 일이 늘어나면서 DSLR 카메라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늘 갖고 싶다는 열망을 가지고 있었는데... 작년 제 생일이 조금 지나 신랑이 현금으로 질러준 DSLR 카메라, 그게 생기고 나서 참 사진을 보면 볼 수록 놀라웠어요. 무거워서 가지고 다니기는 버겁지만 사진 하나는 진짜 엄청 나더라고요. 그 카메라를 가지면서 사진을 잘 알기 전에는 표준렌즈로 버티자 싶었는데... 그걸 현재까지도 잘 지키고 있어요. 사진을 찍으면 찍을 수록 사진 잘 찍으시는 분이 너무 부러웠답니다. 그래서 배워보려고는 했으나 어렵더라고요. ^^ 그랬던 제게 드디어 아주 괜찮은 DSLR 카메라 서적을 만났지 뭐에요. 진짜 전 이 책 너무 마음에 들어요. 그전에 책이 한권 있었지만 그보다 이게 더 좋아요. ^^



사진을 언제고 제대로 한번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었답니다. 하지만 그게 그리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이렇게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오히려 카메라 사용설명서보다 더 카메라에 대해서 잘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답니다. 1:1사진 과외 받는 느낌이 진짜로 들 정도로 너무 좋았던 책이랍니다.






블로거들이 극찬할만 하더라고요. ^^ 저도 너무 작가분이 마음에 들어서요. 가서 이웃추가했어요. ^^






앞으로 이분 블로그에 자주 갈듯 싶습니다. 사진이 너무 좋고요. 또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주 상세하면서도 쉽게 설명해 주셔서 사진 배우는게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이제서야 카메라 모드에 대해서 조금 알듯 싶어요. ㅎㅎ




카메라 서적이라서 그런지~ 목차도 이렇게 사진으로~~~ 이래서 더 보기 편해서 좋은거 있죠? 다 작품이에요. 진짜로~~~ 어쩜 사진을 이리 잘 찍은것인지... 마냥 부럽습니다.







카메라와 렌즈 선택 요령, 그리고 초보자가 카메라에 대해서 공부할 수 있는 그런 설명들이 가득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저 달걀을 가지고 사진 연습 하는 건 너무 유익하고 좋았어요. 저도 시간 날때마다 연습해 보려고 한답니다.






모든 사진을 이렇게 일일히 촬영구도, 촬영정보를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처음엔 봐도 모르겠었는데요. 자주 보니 이제 같은 조건은 아닐지라도 비슷한 조건에서 아~ 이렇게 해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거구나 싶더라고요. 이제 조금 감이 온다랄까요? 그리고 우선은 흉내내기 정도는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카메라 렌즈 안에서 보면 화려한 색상이 가득 보인답니다. 눈으로 보는 것보다 카메라 안에서 보는 색상은 더 이쁘더라고요. 그 색감에 따라서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 요령을 이번에 확실하게 배운듯 싶습니다. 사진들도 어쩜 이리 이쁘던지요... 사진을 보면서 더욱 이쁜 사진들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전에는 몰랐던 프레임~ 하지만 이젠 사진을 한동안 찍다보니 이제 어렴풋이 알게된 프레임~ 화면구성 너무 중요해요. 이 화면 구성에 따라서 사진이 확 달라 보이더라고요. 요즘 좀 사진에 대해서 감이 오는듯 싶은 느낌이랍니다. ^^






사진은 느낌이구나 싶었던 적이 저도 몇번 있어요. 내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닌 카메라를 통해서 보면 또 달라 보이더라고요. 사진을 잘 찍는 분들은 아마도 이 느낌으로 해서 잘 찍고 못 찍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 암튼 너무 멋지십니다. 특히 저 발사진... 작가님이 최초라고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 이후에 돌사진에서는 꼭 보이는 장면이 되었죠? 저도 진작 알았다면 저런 사진을 한번쯤 찍어 두는 건데... 아쉬워요.





포토폴리오가 전 별로 필요하지는 않은듯 싶지만.. 사진을 공부하시거나 사진작가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필요하실듯 싶어요... 특히 저 나무 사진 멋지지 않나요? 저 사진은 김주원님 사진은 아니고요. 저분 사진집도 곧 사서 봐야겠어요. 사진은 보는 것도 공부가 되더라고요.





포토샵이나 기타 사진에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어요. 그래서 덕분에 사진을 더욱 깊게 공부할 수 있었답니다. 책이 좀 두꺼워서 우선 한번씩 보면서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색도 칠하며 표시도 해 두었어요. 다시 처음부터 살펴 보면서 봐야겠어요. 몇번을 봐서 제것으로 완벽하게 만들려고 한답니다.

김주원님의 이 책은 진짜 유익했어요. 처음부터 버릴 것도 없고~~~ 너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DSLR 카메라가 있으나 사진을 잘 찍고 싶어서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이 책을 봐보세요. 너무 유익하고 도움되는 것이 많았답니다. 작가분이 촬영구도와 촬영정보를 볼 수 있어서 사진연습 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그리고 너무 멋진 사진들이 많아서 앞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