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를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 신화 이야기는 언제 봐도 정말 흥미진진하고 재밌더라고요. 신들의 생활 방식이 때론 이해가 되지는 않지만 옛날 이야기라서 그럴까요 자꾸만 빠져들게 된답니다. 그리스 신화가 바탕이 되어 로마의 신화가 탄생되었다고 하네요. ^^ 우리 나라의 설화처럼 로마는 그리스 신화를 바탕으로 재탄생 된 이야기라고 보셔도 된답니다. 물론 제우스나 헤라의 이름이 로마식으로 바뀌어 있어요. 내용은 근데 거의 비슷하답니다.
로마 신화를 바탕으로 로마의 탄생 이야기를 시작으로 로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재밌는 만화 버전 역사 이야기 책이랍니다.
재밌는 그림을 통해서 역사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그리스 신화와 비교해서 보는 재미도 있어요~~
그림이 참 재밌답니다. ^^ 크고 생생한 그림으로 인해서 보다 역사를 재밌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그림으로 부족한 설명들은 뒤쪽에 좀더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조곤조곤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이 되어 있어 역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로마의 이야기는 지금까지도 여러 사람의 입을 통해서 많이 나오고 있을 정도로
로마의 역사는 세계 역사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긴 역사 만큼이나 많은 일들이 있었고 긴 역사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도 있었습니다.
코미디에서 예전에 나왔던 네로황제... 그만큼 로마의 이야기는 정말 길고 많습니다.
흥미 진진한 이야기도 많고 지금까지도 배워야 할 점도 매우 많습니다.
로마의 역사 중에서도 가장 배울 점은 바로 단점을 빨리 파악하고
어떻게 하면 그것을 이겨 낼 수 있는지 문제점을 찾았다는 점이에요.
그런 점들은 후대에까지 이어져 미국은 여러 방면에서 로마의 정치 방치를 매우 많이 습득한 나라이기도 하답니다.
로마는 오래된 나라지만 정치는 정말 앞서 나간 나라이기도 합니다.
여러 나라들의 그런 로마의 정치를 많이 따라 하기도 했을 정도니까요.
그 시대에 어떻게 그런 생각들을 할 수 있었는지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로마의 법률, 건축, 정치는 지금도 많은 나라들의 기초가 되고 있답니다.
아름다운 건축물들도 거의 로마 시대에 만들어 진 것이 많거나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한 나라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역사이야기를 보다 재밌고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역사서입니다.
만화 버전이라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게 본답니다.
로마 이야기는 알아 두면 교과 과정 중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이번 방학동안
자녀들에게 한번 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