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겐 너무도 친숙한 흙... 하루에도 수십번씩 흙을 밟으며 사는 우리들... 하지만 흙에 대해 생각해 보니 그리 아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흙이 우리에게 주는 것이 정말 많음에도 말이죠. 고작 채소를 기를 수 있는 정도라는 생각만 할 수 있었답니다. 근데 이 책을 보고나서 새삼스럽게 흙에 대한 고마움이 들었답니다. 흙이 우리에게 주는 한없는 것들에 대해서 말이죠~
이 책이 좋은 점은 바로 아이들과 실험을 해볼 수 있다는 거에요. 실험이 어렵지 않으며 그리 번거롭지도 않답니다. 하지만 호기심 있는 아이들에겐 최고의 책이 될수도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이번 방학동안 책에 나와 있는 간단한 실험들을 해보세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실험과 관찰을 통해서 우리 아이가 한층 지식의 깊이도 커져갈 수 있을 거에요.
무심코 지나칠 수 있을 만큼 너무 흔한 흙... 그 흙에 관한 다양한 실험과 관찰을 통해서 보다 많은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책이랍니다.
이 책을 다 본 후 흙을 본다면 분명 그때 부터는 흙이 예사로 보이지는 않을거에요. ^^
흙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 먼저 먼지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답니다.
근데 경고 문구처럼 이 페이지를 읽고 나니 왠지 바로 샤워부터 하고 싶어졌지 뭐에요. ^^
책 속에 아이들과 해볼 수 있는 간단한 실험이 많이 나와 있답니다.
어렵지 않아 아이와 해볼 수 있는 실험들이에요.
또 책에는 정보가 쑥쑥이란 코너를 통해서 보다 넓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실제 사진만큼 생생한 것은 없죠... 이 책에는 생생한 사진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책 내용 이해도 돕고 책을 더욱 흥미롭게 해주기도 합니다.
흙 하나를 가지고 이렇게 많은 이야기들이 나올 수 있다니 정말이지 너무 신기했답니다.
흙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 흙은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흙 속에서 사는 동물들, 흙엔 어떤 성분이 있는지 등등...
흙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아주 자세하고 재밌게 표현되어 있답니다.
이 책을 다 읽은 후엔 흙을 보다 아끼고 사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매일 우리에게 이로움을 주는 흙인데 그간 너무 함부로 한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집도 다 흙 위에 지은 집인데 말이죠.
너무 흔해서 그 소중함을 깊이 생각해 보지 않았었는데...
흙이 우리에게 주는 것들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연이 오염되면서 지구상에서 없어지는 토양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되다가는 정말이지 어느 순간에 지구를 떠나서 다른 행성을 찾아 가야 하는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든답니다.
높다란 산이 한 때는 바다였고 바다가 한때는 육지였다니...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우리 아이들과 흙에 관한 책을 함께 읽어 보신 후 아이와 함께
다양한 실험도 해보세요. 아이가 너무 좋아한답니다.
관찰을 통해서 집중력도 키우고 엄마와의 좋은 시간도 갖고... 아주 좋은 시간이 될 거에요.
또한 여행지에 간다면 가서 아이와 함께 흙에 관한 흔적 찾기 놀이도 해보세요.
재밌는 경험이 될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