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화장실에 있는데, 옆사로에 누군가가 문을 쾅! 닫고 들어와서는(이런 예의없는..) 금방 일을 보더니 또 쾅! 하고 닫고 나간다. 도대체 누구야! 싶어서 일단 나도 질세라 일을 마치고 나오니 아직 안나간 모냥이다. 세면대 근처에서 노래까지 하고 있다.

와.. 진짜 얼굴이 궁금하다 하고 가니 날 보자마자 굿모닝~ 이런다. 아놔.. 별 수 없다. 나도 모닝. 


에라 나가서 네스프레소나 뽑아마셔야지 하며 밖에 나가 커피를 내리고 있으려니, 이 사람도 옆에 와서 똑같이 커피를 내리며 

흥얼흥얼 빰빠라빠라 바밤~ 빰빠라빠라 바밤~ (-_-;) 여기 회사임.(물론 나도 콧노래를 하도 흥얼 거려서 지적 많이 받아 오긴 했는데 얘는 어째 더해)


내 커피는 다 되서 가져가려는데 이 사람 자기 커피 다 된줄도 모르고 커프스 단추 잠그려고 돌아다니며 난리난리.(커프스 멋지긴 했음) 아저씨 커피 다됨~ 하고 얘기하니 엄청난 제스처와 함께 오우 때앵큐~ 하며 커피를 가져가려 하더니, 급 날 보고 어디서 왔니? 하며 묻는다. 여전히 얼굴은 싱글벙글. 


한국에서 왔음. 하고 나니 또 예의 그 과장된 제스처 오~오~ 엑셀런트(나는 이 단어를 들을 때마다 나에게 엑설런트를 남발하던 영어 선생이 정작 성적은 엑 소리나게 주었던 기억이 항상 떠오른다.)를 말하며 반갑다, 여기 생활은 즐겁냐, 재밌냐 등등을 묻더니, 답할 때마다 오~오~ 엑셀런트. 


그러더니 자기는 파리에서 왔단다. 아시아쪽에 오래있었다 하더니 아, 기다리라며 명함을 가져다 준다. 

명함을 받고 나니. 아. 이제야 회사에서 이렇게 룰루랄라라랄라 눈누난나 하는 이유를 좀 알겠드라.






French였다.(대체로 회사에서 맨날 싱글벙글 하는 사람들 보면 대개 프랑스, 모로코 이쪽 사람들)


그러면서 이따 내 명함도 달라며 물어보고 싶은 게 있음 절대로 꼭 무슨일이있어도 물어보라며(정말 상대가 여자였으면 커피 잔 손에 든 채로 밑에가서 커피 한잔 하실래요 할 거 같다.. 정말 대단해) 커피 테이블의 짐을 주섬주섬 챙기길래, 아 출장가냐. 하고 물어보려고 단어를 생각하는데,






오.마.이.갓. 책상으로 간다. 






10시인데! 이제 출근인거냣!!!!!! (이래놓고 6시에 가면 책상은 텅 비어있을 거임)

뭔가 아침부터 멘붕. 






정말 프랑스 대단함. 

나중에 다시 정리해서 쓸 거긴 한데, 프랑스 가서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 엄청 듭디다. 

도대체 이 여유와 낭만과 유흥과 작업의 일상적 아우라는 어떻게 내는 건지 도시 궁금. 

(나름 나도 한가락한다고 했는데, 이 사람은..)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2-08-14 1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ㅎ 까페에서 스맛폰으로 이 글 보다가 웃었어요. 전 코리안인데 사무실에서 흥얼거리며 다녀요. 동료가 옆에 상무님이 오셔도 내가 개의치 않고 흥얼거려서 빵터졌다고 한 적도 있어요 ㅋㅋ 물론 열 시 출근은 꿈도 못 꾸지만...orz

風流男兒 2012-08-14 13:51   좋아요 0 | URL
저 이분하고 이번주 안에 차 혹은 식사하기로 했어요 ㅎㅎㅎㅎ 정말 친화력 대단하세요. 아침에 차 마시자는 소리는 안할라구요 ㅋㅋ 이따 메일 보내야지. 다락방님은 또 평균적인 출근시간보다 일찍 오시니.. 열시는 정말 로망이죠 ;;

굿바이 2012-08-15 1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도 사귀지는....ㅋㅋㅋ
그리고 꼭 지지마라!!!!!!

風流男兒 2012-08-15 13:05   좋아요 0 | URL
푸핫. 내일 점심 하기로 했어요. 뭐 업무적으로도 알아보고 물어볼 것도 좀 있고 ㅋㅋ 막상 프랑스회산데, 프랑스 사람하고 말 튼 건 이번이 처음이네요(가만 뒤집어 생각해보니 지금껏 인사하며 지낸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위스,모로코,홍콩,중국사람들..) 나중에 보니 이분 빨간양말까지 신었더라구요 와. ㅋ 저는 그래서 내일은 흰 벨트를 차고 가기로 했습니다. 타이틀 매치도 아니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