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원킹 실전편 - 고시원 창업 "나는 매달 44명에게 월세 받는다"
서봉기 지음 / 재재책집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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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시기에 고시원 사업 에 뛰어들면서 경제적으로 확실한 '무기'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

일주일에 두 번 일하면서도 월 1천만 원의 수익을 올렸고, 수익률 30%를 달성했다. 그때 시작한 고시원 사업은 운영 및 관리의 시행 착오를 여러 차례 거치면서 저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원이 되어주고 있으며, 지금은 경험을 살려 고시원 사업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창 업과 운영에 관한 강의를 하는 데까지 이르렀다.

고시원은 저자에게 경 제적으로나 시간적인 자유를 준 것은 물론이고 내 인생을 설계하 는 데에도 매우 폭넓은 자유를 준 셈이다

고시원 사업 5년 차 원장으로 고시원 창업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2023년에만 100명이 넘는 수강생을 배출했고, 이 중 85% 이상이 창업에 성공해 현업 원장이 되었다. 먼저 경험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 준비부터 운영, 관리 방법, 전속부동산을 비롯한 네트워크 연결까지 돕다 보니 ‘유일무이하게 아웃풋을 내는 강사’라는 꼬리표가 훈장처럼 달렸다.

고시원 시장에는 변수가 많다.
특수 물건인 만큼 매물 선점부터 계약, 물건 체크와 관리 및 운영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일이 산재해 있어 전문적인 코칭과 멘토가 필요하다. 혼자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 하나로 뛰어들어 초기 창업에서 뼈아픈 실패를 맛본 저자는 예비 원장들이 자신처럼 금전적•시간적 손실을 입지 않게 하기 위해 코칭과 멘토 일을 시작했다. 지금은 수강생들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창업하도록 코칭하는 것을 최대 강점이자 프라이드로 꼽는다.

이제는 취업이 아니라 창업이 살아남는 시대다!
새로운 도전은 두렵지만 동시에 가슴 뛰는 설렘도 가져다준다. 간절함과 절실함으로,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도전한다면 누구나 경제적•시간적 자유와 지속가능한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변화와 도전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현명한 실전 길잡이가 될 것이다.



고시원 시장은 폐쇄적이고 변수가 많다. 그래서 매물 찾는 것부터 계약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고시원킹’으로 활발히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 중인 저자는 고시원에 관심 있는 예비 원장님, 예비 투자자들에게 성공의 문턱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저자 자신이 초창기, 혼자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 하나로 창업 시장에 뛰어들어 뼈아픈 실패를 맛본 경험이 있기에 자신을 찾아오는 수강생, 예비 원장들만큼은 금전적, 시간적 손실이 없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데 주안점을 둔다

저자는 성실함과 절실함만 있다면 고시원 창업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사업이라고 강조한다. 특별한 기술이나 테크닉을 요하는 사업이 아니라 성실함과 정직함, 끈기가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 이곳이기에 그렇다.

‘프로’ 고시원 원장이 되는 데 필요한 조건 7가지를 소개한다. 실제 운영한 경험에서 나온 조언과 지침이므로 고시원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원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그리고 고시원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대표적인 질문을 추려 소개한다. 장 끝에는 자신이 원장이 되었다면 어떻게 응대할 것인지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예시 질문도 추려 실었다.

이 책은 매물 찾기부터 계약, 인테리어와 운영, 관리에서 마케팅까지 고시원 창업과 운영 시 알아야 할 A부터 Z까지를 안내한다. 모쪼록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고시원킹’ 멘토를 만나 실질적인 창업과 운영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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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끄적이다 문성환 에세이
문성환 지음 / 책여정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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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나도 이런 책을 쓰고 싶었다
그런 생각을 하고 전자책을 내어 보았다 .

이 책을 읽으면서 역시 종이책이지 !
라는걸 다시 느낍니다.

갤럭시로 찍었는데 ♡
사진이 너무 멋지게 나와서 배우고 싶습니다


빨간색 표지로부터 느껴지는 선명함은
작가님의 고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
고급진 책 표지를 보면서 감동받고 감성도 함께 느끼면서 비오는날 같이 읽어 봅니다 .


작가 고집 문성환의 시점은 과거와 현대를 오간다. 우리네 삶에서 괜찮다가도 괜찮지 않은 일상들과 비슷하다. 그의 삶이 어땠는지는 여전히 미궁이며, 말 못 할 무거운 기류 속 책의 끄적임으로 와닿는다. 그리고 "나 좀 위로해 주세요"라며 독자들에게 오히려 위안을 받고 싶은 한 남자의 슬픔과 외로움도 녹아있다.

작가 고집 ㅡ문성환은
“마이너스 수저라고 지칭하는 본인도 잘 버티며 살고 있으니, 독자들에게 희망을 잃지 말고 살기를 바란다. 어차피 단 한번뿐인 인생이라면 버티고 이기고 누리자”라고 전했다.


작가님의 사진전이 함께 있어서 기대하고 보고 싶다 누구나 고집이 있지만 인정하는 것도 용기다 .
이렇게 멋진 감성을 글로 끄적여서 나에게 도착해 있고
읽을 수 있기에 감사하다 .

사진을 보는 순간 와~감탄 했고 ~
책소개 구구절절마다 감성을 뚫고 인상 깊어서
마음속 깊이 울림을 더했다

<이건 시도 에세이도 아니에요>
작가님의 겸손함이 묻어 나는 글에 감동받고 있습니다

책속에~
상처.사람 .인생 .기회 .창밖. 마음 .쉼터 를 다양한 인생의 다양한 면을 보면서 함께 숨쉬고 느끼고 글을 읽고 편안함을 느끼고 감정을 읽어 보고 있습니다

단 한번의 인생 나답게 살아갈 수 있는것
그리고 씩씩해 보이고 들키지 않고 살아 가려는 힘
마음이 그냥 그래서 그냥 끄적이는 글이 힘이 되고
위로가 됩니다

열심히 살았다는 말로 포장하기 전에
결과를 얼마나 증명했는지도
한번쯤 생각해야 한다
ㅡ가슴에 비가 내려 끄적이다ㅡ

나답게 살아야한다
나조차 알지 못하면서
나보다 남에 대해 알기 위해
쓸모없는 시간과 힘을 쏟는다
나부터 알아가야
단 한번뿐인 인생을 나답게 살 수 있다
ㅡ나답게 살고 싶어서 끄적이다ㅡ

인생이란 ~
남보다 나 자신을 알아 가야 될 것 남을 의식 하면서 살다가 내 자신을 잃어 갈수도 있다는 생각
끄적이는 작가님 글을 보면서 다시한번 느낍니다 ~

안타깝지만
노력한 과정은 결과로 증명됐을 때
인정 받는게 현실
ㅡ선입견을 넘기지 못해 끄적이다ㅡ

노력한 결과가 없을때 그 과정은 잊혀 가는 것
모든 걸 인정 하려고 하지만
결국은 결과만 보게 되는 현실
안타 깝지 말입니다 ~

[내게 끄적이다 ]책을 보면서 작가님의 인생을 보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 가질수 있어 감사합니다 .^^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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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데일 카네기 지음, 정영훈 엮음, 윤효원 옮김 / 메이트북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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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6년에 출간된 이후 전 세계에서 1억 부가 판매되고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글로벌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이 책이, 출간된 지 80년 넘게 이토록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자명하다. 
인간의 본성을 꿰뚫는 예리한 통찰로 인간관계에서 겪는 고민에 대해 명쾌하고 실질적인 해답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21세기 들어 개인화가 극심해지면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에 이 책이 더욱 빛을 발한다. ‘내 인간관계는 왜 이럴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이 분명한 해답을 제시해줄 것이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들 6가지 방법

1.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면 어디서든 환영받는다

2. 미소를 짓고 환하게 웃어 좋은 첫인상을 주어라

3. 그의 이름을 잘 기억해 어렵지 않게 불러주라

4.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

5.나의 관심사가 아닌 그의 관심사로 대화하라

6. 그가 중요한 사람임을 진심으로 이야기해줘라 

데일 카네기는 이 책에서 사람을 다루는 3가지 핵심 기술, 사람들 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들 6가지 방법,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기분 상하지 않게 그를 바꾸는 9가지 방법 등을 제시한다. 누구나 아는 내용일 수도 있고, 언뜻 보면 뻔한 말이라고 치부할 수도 있지 만 그 안에 인간관계의 본질이 있기에 이 책은 고전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다. 데일 카네기가 전하는 인간관계의 원칙들 중에서 특히 와 닿는 핵심적인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 사람을 다루는 3가지 핵심 기술

1.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마라
모든 것을 아는 것은 모든 것을 용서하는 것이다

2장. 가식이 아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줘야만 무언가를 시킬 수 있다 

3장.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해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사람들은 오직 자신이 원하는 것에만 관심을 둘 뿐이다 

 첫째,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마라!' 비판은 사람을 방 어적으로 만들고 스스로 정당화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무의미하다 비판하면 상대방은 소중한 자존심과 자존감에 상처를 입게 되고, 분 노가 일게 된다. 우리가 바로잡거나 비난하려는 대상은 자신을 정당 화하고 그 대신 우리를 비난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비난하는 대신 이해해보자. 그들이 하는 행동의 이 유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보자

 둘째, '그의 관점에서 생각해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다른 사람들 은 당신이 원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 우리 모두 마찬가지다. 오직 우 리는 우리 자신이 원하는 것에만 관심을 둔다.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다! 상대가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고 그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뿐이다 셋째, '그의 이름을 잘 기억해 어렵지 않게 불러주라!' 사람들은 세 상 모든 사람들의 이름의 한치 것보다 자기 이름에 더 많은 관심을 둔다

넷째, '그가 중요한 사람임을 진심을 담아 이야기해쥐라!' 언제나 상대방이 중요한 사람이리는 생각이 들도록 대해야 한다. 중요한 사 람이 되고 싶은 욕망은 가장 근본적인 인간 본성이다. 

다섯째, ' 상대방이 틀렸다고 절대 이야기하지 마라!' 절대로 '내가 무엇을 당신에게 증명하겠다'라는 식으로 대화를 시작해서는 안 된 다. 나쁜 방법이다. 이는 '나는 당신보다 똑똑하다. 내가 한 수 가르쳐 줄 테니 생각을 바꿔라'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수많은 영업사원이 이 원칙을 적용해 판매고를 가파르게 올렸다 이전에는 헛수고로 돌아갔던 거래들이 새로 체결되는 경우도 많았 다. 임원의 경우 더 많은 권한이 주어지고, 연봉도 높아졌다. 필라델 피아 가스 웍스(Philadelphia Gas Works) 사의 한 임원은 적대적인 태도 와 직원들을 능숙하게 이끄는 리더십 부족으로 좌천 위기에 놓여 있 었다. 하지만 이 교육을 통해 65세의 나이에 오히려 승진하면서 연봉도 높아졌다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게 만들 6가지 방법
1.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지면 어디서든 환영받는다
2. 미소를 짓고 환하게 웃어 좋은 첫인상을 주어라
3. 그의 이름을 잘 기억해 어렵지 않게 불러주라
4.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
5.나의 관심사가 아닌 그의 관심사로 대화하라
6. 그가 중요한 사람임을 진심으로 이야기해줘라

인간관계가 깊어지고 삶의 지혜가 생기다!
이 책은 인간관계의 바이블'이자 '시대를 초월한 인간관계 지침서 로 평가받는 위대한 책이다.

 워낙 영향력 있는 책이다 보니 <타임>은 이 책을 '최고의 자기계발서'로 선정했고, 미국 의회도서관은 '미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책'으로 선정했다. 또한 워런 버핏, 존 F. 케 네디, 버락 오바마, 조지 부시, 스티븐 코비가 강력 추천하는 등 세계 적 리더들에게 많은 영감과 도움을 주었으며 그들의 인생 길잡이가 된 책으로도 유명하다. 

1936년에 출간된 이후 전 세계에서 1억 부가 판매되고 3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된 글로벌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이 책이 출간된 지 80년 넘게 이토록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 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자명하다. 인간의 본성을 꿰뚫는 예 리한 통찰로 인간관계에서 겪는 고민에 대해 명쾌하고 실질적인 헤 답을 주기 때문이다. 

사람들을 설득하는 10가지 방법

1. 어떻게든 상대방과의 논쟁을 피하라

2. 상대방이 틀렸다고 절대 이야기하지 마라

3. 당신이 실수했다면 재빨리, 강렬히 인정하라

4. 적대적 태도를 버리고 우호적으로 시작하라

5. 상대가 처음부터 ‘예!’라고 말하게 유도하라

6. 상대방이 말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라

7. 그가 스스로 생각해냈다고 여기게 만들자

8. 정말 진심으로 그 사람의 입장이 되어보자

9. 상대방이 원하는 공감을 해주면 내 말을 경청한다

10.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고상한 동기에 호소하라

 프린스턴대학교의 전 총장인 존 히벤(ohn G. Hibben) 박사는 이렇 게 말했다. "교육은 인생에서 마주하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 이다." 만약 이 책을 읽고 나서도 인생에서 마주하는 상황에 대처하 는 능력이 길러지지 않는다면 당신에게 이 책은 완전한 실패작이라 고 할 수 있다. 허버트 스펜서(Herbert Spencer, 영국의 사회학자이자 철학 자-음긴이)가 말했듯이 "교육의 위대한 목표는 지식이 아니라 행동' 이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행동'을 위한 책이다.

#데일카네기의인간관계론  #정영훈 #윤효원 
#메이트북스 #유나리치 #조유나 #유나리치
#서평이벤트 #인간관계 #데일카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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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이벤트 #리뷰노트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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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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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회사의 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
한 번 온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ㅡ간다 마사노리만의ㅡ 고객 감동 프로그램

고객은 구매를 결심하고 지갑을 연 순간.
가장 고객 충성도가 높다.
하지만 사자마자 고객의 후회가 시작된다.

아무리 훌륭한 상품을 샀더라도 들뜬 시간은 길어야 3주다. 3주 후면 일상으로 돌아가버린다.

어떻게 하면 고객이 당신의 회사에 호의를 품는 시간을 늘릴 수 있을까!
중요한 것은 타이밍이다!

21일 고객 감동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21일 이후에도 계속해서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들자!
고객을 자기편으로 만드는 회사는 앞으로 90일 안에 돈을 더 많이 벌게 될 것이다!


고객이 모인다는 것은 고객이 당신 회사의 팬이 된다는 것이다. 그런 팬이 늘어날 때, 비즈니스는 정말로 즐겁다. 쾌감이 느껴진다

"집객'은 그저 유명하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다.
돈을 많이 들인다고 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돈은 들이지 않는다.
하지만 지혜를 짜낸다.

라이벌 기업보다 눈에 띄는 부스를 만든다. 흥미를 끌 수 있는 전단을 만든다. 그렇게 해서 전시장 안을 지나다니는 사람의 감정의 방 아쇠를 잡아당긴다.

그 결과, 라이벌이 질투할 정도로 고객이 모인다.
당신도 라이벌을 질 투하게 만들고 싶지 않은가?
대기업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고 싶지 않은 가?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고객을 유치하겠는 것이다.
고객 유치라는 것 자체에 진지하게 임하지 않으면 안된 다. 그런데 고객이 자연스럽게 생긴다는 이론을 신봉하고 있는 회사가 많다.

좋은 상품이면 언젠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다',
'열심히 하면 언젠가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주문을 외우고 있다. 물론, 언젠가는 법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돈을 벌 때까지가 정신적으로 힘들다.


핑크색 표지의 비즈니스서라니, 실패했다면 분명 놀림감이 되었을 것 이다. 하지만 나는 무명 작가다. '멋있는 척해봤자 의미 없잖아?'

마음을 단단히 먹고 감정 마케팅을 실천했다. 그렇다.
책을 팔기 위해서 저자 는 이 책에 쓰인 방법을 응용했다. 그 결과, 잘 팔렸다. 무명 작가인 내가 썼음에도 팔렸다. 이처럼 감정 마케팅은 유명하지 않아도 홈런을 날 릴 수 있는 방법이다.

브랜드가 없다. 회사가 작다. 인맥이 없다.
게다가 경험도 없다. 돈도 없다. 비즈니스에서의 핸디캡인 이러한 불편한 조건을 가진 회사라도 성공할 수 있는 도구, 이것이 감정 마케팅이다. 감정 마케팅을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고객의 감정을 당신의 편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고객은 이성으로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다.
고객은 감정으로 물건을 산다.
감정이 움직이지 않는 한 고객은 지갑을 열지 않는다. 계약서에 도장을 찍지 않는다.

고객은 감정으로 구매를 결정하고 이성으로 정당 화한다. 그러므로 고객의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유명하지 않 더라도 책은 팔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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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 피부 -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아름다움의 전략을 찾아라
남수현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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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첫인상은 3초만에 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첫인상은 3초 이내에 형성된다. 이는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 상대방에 대한 지속적인 인식을 크게 좌우할 수 있 다. 그렇기에 외모뿐만 아니라 자세, 표정, 태도 등이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는 최초의 느낌이 오랫동안 그 사람의 기억에 남기 때문이다. 특히 첫인상에서 시각적인 요소가 87% 를 차지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기도 하다.
현대 사회에서는 외모가 점점 더 중요시되고 있다

매력적인 피부를 가지기 위한 자존감 올리는 5가지 법칙
ㅡ나의 자존감은 나의 피부에서부터 시작된다 ㅡ

피부관리 전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자존감 올리는 5가지 법칙

1.지금 현재 내 주위에 사람 환경을 점검해 보자 말이 씨가 된다고 했다 부정적인 말을 내 뱉는 사람은 최대한 멀리하라 .사랑을 받을 수록 자존감은 높아진다

2.사람을 가려서 사귈수록 내 자존감은 높아진다.
나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도움되는
사람을 만나라 .인연을 억지로 붙들고 있을 필요는 없다 .
주위 사람을 바꿔라 .

3.자신에게 투자하라 .
아름다운 피부 그리고 몸매와 체형을 가질 수록
내 자존감은 올라간다 .
살을 빼고 싶다면 먼저 해야할 일은 식단조절이다

4.나 스스로에게 집중하라.
내 인생의 우선순위는 나 자신이다 .
나 스스로에게 집중 할때 자존감은 현저히 높아진다 .
자기 스스로에게 집중하며 거울을 계속 보게 된다면 나의 결점들이 더 자세하고 명확하게 객관적으로 보일 것이다 .

5.남과 마지막 남은 나와 다른 존재이다.
남과 비교하는 순간 자존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
열심히 하는 것보다 반복적인 습관이 중요하다

6.자존감을 올리면 나의 매력이 되고 무기가 된다.
많은 사람을 만나면서 자존감을 회복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미소도 아름다워 진다 .그렇게 되면 사람이 매력적으로 보이게 된다. 나 자신의 인상은 곧 나의 자존감 상승으로 이어지는 것이다

소설 미디 어의 발달과 함께 외모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었고, 많은 사람 이 자기 외모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특히 젊 은 세대들은 매력적인 외모를 추구하는 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 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노력 이외에도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사회적 트렌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이들이 자기 피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적절한 관리 방법을 알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 이 있으며, 이는 종종 자신의 자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책은 피부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우리는 피부를 단순 히 외모의 일부분으로만 보지 않고, 우리의 건강과 자아에 큰 영 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해야 한다. 피부를 제대로 관리 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자신 감과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책을 통하여 피부에 대한 기본 구조와 각자의 피부에 맞는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또한 피부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누구나 실천만 한다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방법을 터득할 것이다

저자는 20년 동안 5,000명 이상의 사람을 케어해 주는 경험을 통하여 매력적인 피부와 인상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노하우를 쌓게 되었다. 비수술윤곽성형 피부관리전문가로 활동하며 비법 을 전수해 주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아직도 많은 사람이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세이노의 가르침>에서 세이노 카네기는 외모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그것은 대인 관계와 자신감을 향상하기 위해 외모를 가 꾸어야 한다는 말로 요약된다. 외모의 중요성은 각자의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르며, 성공에 있어서는 다양한 요소가 작용한다. 피부 상태 역시 개인의 외모와 자신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매력적인 피부 역시 경쟁력이 될 수 있다.

ㅡ피부는 전반적인 우리 몸의 건강 상태를 말해준다ㅡ

우리의 피부는 우리 몸의 큰 기관 중 하나로, 우리가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지를 말해준다. 피부는 우리가 외부 세계와 상호 작용하는 주요 장벽이며, 건강한 피부는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피부의 상태를 관찰하고 유지하는 것은 우리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의 피부 상태는 건강한 신체의 표상으로 작용한다. 예를 들어, 건강한 피부는 보송하고 촉촉하며 탄력이 있다. 그러나 건 강하지 않은 피부는 건조하고 가럽거나 붓고, 여드름이나 다양 한 피부 질환으로 인해 문제를 겪을 수 있다. 피부가 건강하지 않은 경우 이는 몸 전체의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피부는 우리 몸의 건강을 반영하는 거울이다 .
영양 부족, 스트레스, 환경 오염 등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며 피부 상태는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우리 모두는 저마다 각자 서로 다른 피부를 가지고 있다. 피 부는 우리의 생활 습관, 환경, 유전적 요인 등 다양한 요소에 영 향을 받아 그 특성이 형성된다. 때로는 피부가 건강하고 아름답 게 보이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피부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관리를 통해 그 변화를 끌어낼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피부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관리 방법을 전달하고자 한다.

뷰티 메타인지를 통해 자기 피부의 정체성을 찾고, 스스로가 자신의 피부 컨디션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자기 피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 책을 통해 건강하 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 방법을 쉽게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매력적인 피부관리가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자기 계발의 무기가 될 수 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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