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2009.6.5.금                        

같이 간 사람- 나, 진성이, 승재, 상철이, 유선생님, 최선생님 

장소- 경상남도 고성 

나는 오늘 공룡 엑스포에 가려고 학교에 체험학습 보고서를 내고 새벽 6시 30분에 차를 타고 출발 했다.   나는 가는 동안에 차안에서 잠을 자거나 끝말 잇기를 하면서 갔다.   그래서 갈때 심심하지 않았다.   이천 휴게소에 들렸을때 화장실을 들리고 컵라면을 먹었다.   라면을 먹다가 진성이가 입을 데었다.   다시 출발을 해서 오전 12시 정도에 고성에 도착을 했다.   짐을 풀어 놓고 자장면을 먹으러 갔다.   맛있게 먹고 공룡 엑스포에 가서 처음에 공룡열타를 탔다.   처음에는 체험을 하는 곳에 갔다.   솟대와 비슷한 딱따구리를 만들고 학교 선생님께 드릴려고 핸드폰 걸이를 만들었다.   아주 예뻤다.   그 후에 공룡의 뼈를 관찰 하였다.   그 뼈들이 아주 크고 멋있어서 진짜 만지고 싶었다.   그리고 나서 퍼레이드를 보았는데 외발자전거를 아주 잘탔다.   백악기 관에 가서는 한반도의 공룡을 2편 보았다.   점박이 라는 공룡이 주인공이 었다.   경기도 화성에는 공룡알이 주로 이쏙 경북 의성에는 발자국과 뼈가 있었다.   공룡은 조류형, 파충류형으로 나뉘는데 파충류형은 육식성의 수각류인데 티라노 사우르스, 벨로시랍토르등이 있다.   초식성은 디틀로토크스, 브라키오사우르스등이 있다.   그리고 나서 간식을 먹고 3D영상을 보았다.   그것이 진짜인것 같이 재미있고 깜짝 놀랐다.   철갑상으를 보러 갔는데 철갑상어 수족관은 아주 크진 않지만 진짜 살아있는 철갑상어들이 있었다.   철갑상어의 알을 먹어보고 싶었다.   광물 전시관에는 변성암, 화성암, 퇴적암으로 구분되는데 변성암은 편마암, 편암, 혼펠스, 대리암으로 나뉘고, 화성암은 섬록암, 안산암, 현무암, 화강암, 신문암, 석영반암으로 나뉜다.   퇴적암은 이암, 사암, 역암, 처어트, 석회암, 돌로마이트로 나뉜다.   다른 광물들을 보았는데 방해석이 종류도 많고 개수도 제일 많은것 같았다.   과학공부도 많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주제관으로 갔다.   주제관에서는 4D를 보었는데 어떤 안경을 쓰고 보았다.   침같이 물도 튀고 바람도 불어서 제일 재미있고 입체적이 었던것 같다.   갈때는 미끄럼틀을 타고 갔다.   재미있었지만 엉덩이에 불이 나는줄 알았다.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