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18
코믹컴 지음, 네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008년 8월 12일 화요일

우주에서 살아남기는 우주 비행사 훈련에 대해 나와 있는 글이다.   먼저 이책을 읽은 동기는 우주에가면 몸무게가 줄어들고 무중력때문에 뜰 수있어서 재미있을것 같아서 읽게 되었다.    러시아에서 기본 훈련을 하게 되었다.   그 곳에서 무중력 체험 비행을 하였다.   낙하산을 펴는 훈련도 하였다.  

내가 알게 된 지식

1. 비행기에 작용하는 네 가지 힘은 양력, 중력, 항력, 추력이라는 네 가지 힘이 작용한다.
2. 베르누이의 정리와 양력은 비행기의 날개는 윗면이 곡선이고 밑면이 직선이다.  
3. 안정된 자세의 스카이 다이빙 보다 스키를 타고 직활강이 더 빠르다.   최대 속도 스카이다이빙은 최고 시속이 무려 500km라고 한다.  
4. 초고속 전투기는 미그25라고 한다.   미그25는 1960년 구소련에서 개발한 초음속 전투기이다.   미그란 이름은 전투기 개발자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5. 스페이스십 원은 민간 자본으로 개발된 최초의 우주선으로, 로켓을 이용하는 기존의 우주선과 달리 백기사라는 항공기에 부착된 상태로 이륙하는 것이 특징이다.   

낙하산을 펴는 훈련때 샤샤는 낙하산이 엉켜 있어서 죽을뻔 했는데 마루가 고속 스카이 다이빙을 해서 샤사를 구해서 생명의 은인이 되었다.   우주에서 살아남는것은 준비시간이 아주 많이 필요하고 요금도 매우 많이 필요해서 솔직히 우주는 가보고 싶지는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