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 오스틴의 연애론
로렌 헨더슨 지음, 변용란 옮김 / 예담 / 2006년 5월
평점 :
절판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연애 지침서들...
제목부터 마음을 사로잡는 그런 책들에 수줍은 젊은 싱글남녀들은 얼마나 많은 기대를 하는지...과연, 그 가르침을 따라서 성공적으로 사랑의 결실을 맺은 커플은 얼마나 될것인가?

연애 지침서를 통해 연애술을 배운다는것은 참 바보 같다는 생각을 평소에 하고 있는 사람중의 하나인 내가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단지 제인 오스틴이라는 이름과 표지가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다. 구입을 하고서도 책장 위에 꽂혀 있기를 몇개월...드디어 책을 집어들고 난 완전 반했다.

당신이 이제 막 사랑에 눈 뜬 사람이건, 이제까지의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어~하며 새로운 사랑, 진실한 사랑을 찾는 사람이건, 이미 커플이 되어 안정적인 그러나, 조금은 지루해진 일상을 보내는 사람이건 누구나 이 책 속에서 편안한 안정과 사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려면 최소한 제인 오스틴의 소설을 두세권쯤 읽었어야 하는거 아닐까? 하는 걱정은 할 필요도 없다. ''로렌 헨더슨''은 참 친절하게도 너무나 세심하게 그런 불편이 없도록 조목조목 한 대목씩 예를 들어 설명 해주고, 시대를 초월하여 현대에서의 사례까지 들어 가면서 나에게 딱 맞는 훌륭한 배우자를 선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작가는 우리가 [제인 오스틴]의 소설들과 같은 책들을 통해 우리들 자신의 행동을 냉철하게 판단하고 잘못된 행동이 있으면 바로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작가의 믿음대로 제인 오스틴의 소설속엔 남녀 문제 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평생을 살아 가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진실한 마음''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진실한 마음으로 연애를 하고, 사랑을 완성해 가정을 이루어 행복한 삶을 살고 싶은 싱글분들...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어떤 짜릿한 로맨스보다 재밌고, 유명한 자기 계발서만큼 유용한..
내겐 너무나 아름다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