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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이름은 유괴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권일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게임의 이름은 유괴
제목대로다.
베스트셀러다.
처음부터 흡인력이 장난이 아니다. 결혼은 원하지 않는 주인공은 그 상황에 맞는 가면을 쓰고 있다. 불우한 환경을 지내면서 스스로의 얼굴에 가면은 썼다.
청춘의 가면! 그 가면을 쓰고, 가면 아래서 혀를 날름 내밀며, 상대와 조율한다.
인간관계가 원래 이렇다라! 참으로 많은 걸 생각하게 만든다.
타인으로 인한 실패를 경험하면 복수심이 떠오른다. 보통 사람들은 복수심을 가지는 걸로 끝난다. 주인공은 복수심을 직접 행동으로 실천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 파트너를 얻는다. 실패를 만들어준 사람의 딸! 물론 여기에도 복잡한 인간관계가 얽혀 있다. 그저 사회적으로 보이는 관계가 전부가 아닌 셈이다.
주인공과 파트너는 합심하여 복수를 꿈꾼다. 일반인들이 복수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려줄 정도로 범행행각이 아주 꼼꼼하다. 범죄는 흔적을 남긴다는 말처럼 사소한 부분까지도 치밀하게 다룬다.
제목이 강렬하다. 처음에는 그저 특이한 관계로 시작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였지만 중반을 넘어서 마지막으로 가면서 급격한 반전이 일어난다. 생각하지도 못 하던 뒤통수라고 할까? 처음에는 얼떨떨했지만 직접 겪어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궁하면 통하는 법! 주인공의 딸은 주인공을 만나 통하는 방법을 찾아낸다. 물론 그녀 혼자만의 힘은 아니다.
삶은 개인의 몫이기도 하지만 주변과 얼기설기 엮여 있다. 그리고 그 인연으로 사람은 움직이게 된다. 저마다의 가면을 쓴 채로 말이다. 그건 진실이 되기도 하고, 진실을 연기하는 몫이기도 하다.
마리오네트! 몸에 연결된 인연의 줄을 스스로의 몫으로 두느냐, 아니면 타인에게 넘기느냐!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까. 될 수 있으면 삶의 주도권을 쥐고 있는 편이 좋겠다.
삶을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도 어느 틈에 휘둘릴 수가 있다. 스스로 잘난 맛에 살아가지만 주인공은 한순간에 타인이 설치해둔 덫에 빠진다. 장기판 위의 졸 신세라고 할까. 그리고 이런 신세는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투영하고 있다고 본다.
책은 재미있다. 책장을 넘긴 순간부터 끝까지 쭉 내달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무겁지 않고 나름 유쾌한 분위기의 글이다.
쉴 새 없이 책장을 넘겼고, 그때마다 재미있는 내용에 감탄하였다. 스릴러물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게임의 이름은 유괴는 읽는 내내 즐거웠다. 자유롭게 펼쳐지는 이야기는 뒷이야기를 궁금하게 만든다. 현실적인 삶의 이야기를 잔뜩 녹여내고 있다. 그리고 유괴의 이야기는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에게 묵직한 삶의 영감을 제공해준다.
원작을 토대로 한 결말이 다른 영화도 있는데, 기회가 닿으면 언제 한 번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