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마음 설명서 - 여자는 왜? 도대체 알 수 없는 여자심리백서
글보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마음설명서

 

 

저자의 약력을 먼저 보고 선택한 책이다. 상담사로서 많은 상담을 한 그녀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길을 알려주는 재주가 있다. 가장 먼저 사례를 보여주고, 그 사례를 토대로 이야기를 뻗어나간다. 그리고 그 이야기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그리고 종종 찾아볼 수 있는 일들이다.

여자! 남자!

결코 넘을 수 없는 성의 영역이다. 상대를 이해한다는 건 쉽지 않다. 하지만 살아가다 보면 이해를 해야 하는 순간이 필히 찾아온다. 이 책은 그런 순간을 보다 슬기롭게 혹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준다.

여자 남자의 차이와 그리고 마음의 차이! 여자의 마음! 남자의 마음!

마음은 행동으로 나타난다.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물건을 찾아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다. 집에서 이런 일은 아주 흔하다.

양말과 속옷 등이 어디에 있는지 남자들은 여자들에게 물어보고는 한다. ! 요즘 자주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고는 한다. 그런데 이런 것이 관심이 없다고 이야기한다. ! 고민했다. 그리고 그런 이야기가 일정 보분, 아니 상당히 옳다고 생각했다.

참고로 본 독자는 남자다. 여자를 이해하기 위해 책을 읽었다.

부탁하는 남자! 들어주는 여자는 어떤 마음일까?

찾아줄 때 인정받고 싶다는 여자의 마음이 깔려 있다고 한다.

여기에서 아주 훌륭한 조언이 있다. 부탁을 너무 당연히 하면 안 된다고 알려준다. 맞는 말이다. 너무 당당하게 요구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는 걸 현실에서 많이 경험해봤다. 그런 걸 알지만 때로 당연하게 부탁하고는 하는데, 고쳐야 할 부분이다.

책은 이런 사례들과 함께 과학적인 접근법도 함께 하고 있다. 그것이 설명을 더욱 뒷받침해준다.

각 파트 마지막에는 팁이 있다. 이 팁은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이다. 잘 실천하면 다음 날 아침 밥상이 아주 훌륭하게 차려질 수 있겠다. 그리고 그만큼 여자의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확실히 남자와 여자는 보는 시각, 받아들이는 부분, 접근법 등이 다른 면이 많다. 그 면을 이해하려면 여자마음설명서가 적격인 부분이 많다.

단순하게 볼 수 있는 일이지만 그 이면에는 이유가 존재한다. 책은 그런 이유들은 하나하나 마음설명과 과학적인 접근을 보여준다.

책을 읽으면서 연애를 하던 시절을 떠올렸다. 그리고 왜 예쁜 옷차림을 하고 나왔는지 그리고 그 과정은 어떤지 조금이나마 이해했다. 아주 약간이라고 해도 무방하겠다. 그렇지만 그 접근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스스로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여자마음설명서는 읽다 보면 아주 큰 도움이 된다. 남자에게 그리고 여자에게도 무척 좋아 보인다. 저자의 설명과 조언은 타인을 이해하는데 있어 무척이나 소중한 이야기다. 그 이야기들 중 한 가지만 실천해도 삶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단순히 한 번만 읽을 책이 아니라 계속 읽으면서 곱씹어야 할 것 같다.

딱딱하게 굳어있는 관념을 깨뜨리고, 가장 가까운 여자에게 더 관심을 기울어야겠다.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