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 공부벌레들 공부비법을 찾아라 1
권도일.남수진 글, 김미정 그림 / 노란돼지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균관 공부벌레들

 

어린아이와 초등학생들 눈높이에서 집필된 책입니다.

조선시대 성균관 이야기와 현대의 공부에 대한 비법을 잔잔하고 재미있게 풀어놓았습니다.

공부에 왕도는 없다.

꾸준하게 공부하면 성적을 올릴 수 있는 4 가지 비법을 제시하고 있네요.

반복학습 꾸준한 공부

독서와 공부 책을 많이 읽어라

동료 학습 효과 함께 공부하면 즐겁고 재미있지요

노트 정리법 요약정리 노트는 중요하지요

시대가 다르다고 하지만 공부하는 법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요.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면서 꾸준하게 노력하면 결국 성적으로 돌아와요.

책 속의 주인공 최항은 공부를 못 해요.

시험에서 빵 점을 맞아 엄마에게 혼이 났죠.

잔뜩 주눅이 든 최항에게 할아버지가 성균관 공부벌레들 이야기를 들려줘요.

과거에 실존했던 인물들이 등장하여 공부비법을 알려주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 할 수 있을까?

모두가 궁금해 하는 이야기들입니다. 사람들은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게 되기를 바라지요.

사실 공부하는 방법을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중요한 건 그걸 실천하느냐 하지 않느냐의 차이일 뿐이지요.

성균관 공부벌레들은 공부에 재미를 가질 수 있도록 이야기를 이끌어나갑니다.

성균관에서도 컨닝이 있었네요.

하하하!

나쁜 방법으로 성적을 올리려고 한 성균관 공부벌레들이 있었다니 재미있었어요.

스스로 공부하여 좋은 성적을 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잖아요.

4 가지 비법으로 공부를 열심히 하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어요.

주인공 최항도 공부비법을 알고 이제부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 읽히기 좋은 책이에요.

제가 먼저 읽었는데, 우리 집 아이들에게도 방학이 가기 전에 읽어보라고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