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한 영향력 - 선교적 삶과 비즈니스 선교
김진수 지음 / 선율 / 2018년 6월
평점 :
선한 영향력
비즈니스 선교서!
기독교의 선교에 대한 부분은 유명하다.
이 책은 선교를 하는 부분과 일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책이다.
단순히 신앙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부분과 연결되어 있어서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듯하게 해준다. 제목 그대로 선한 영향력을 현실과 주변으로 전파하고 있다.
자연과 어울려서 살아가는 원주민들이 있다. 이들은 송이와 차가버섯 등을 팔면서 생활하지만 제대로 된 가격을 받지 못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런 이들의 도움을 요청하였고, 저자는 비즈니스 선교를 하기 시작한다.
단순해 보이는 일이지만 삶이 어디 마음먹은 대로 흘러가는 법인가. 비즈니스 선교를 하면서 저자는 참으로 많은 일들을 경험하게 된다. 정직, 신뢰 등을 바탕으로 하나둘씩 어려운 일들을 해결해나간다. 실패하는 일을 통해서 배우고,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통해 원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펼친다.
사업적인 경험이 있는 저자는 이런 부분에 능숙하다. 한 회사를 창업하였던 그는 참으로 원주민들에게 최고의 파트너이다. 자신이 경험했던 일들을 바탕으로 하여 원주민들이 가지고 있지 못 한 부분을 채워준다.
자연산 송이! 가격 폭락을 막아달라는 부탁은 저자에게 하나님의 말을 듣게 되는 일과 연결된다. 삶과 비즈니스가 결국 종교와 연결되어 있다. 살아가는 행동 하나하나가 결국 모두 종교적인 것이다.
원주민들의 시장 접근에 대한 부분에 대한 비즈니스적인 이야기와 함께 종교적인 부분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 무작정 종교에 대해 말하지 않고 사업적인 접근이 더욱 친근감 있게 다가선다. 현실적으로 다가서는 부분이 많기에 참으로 따뜻하게 보인다. 그리고 그 따뜻함은 결국 원주민들에게 더욱 부드럽게 다가선다. 도움을 바라고 있는 사람들에게 참으로 안성맞춤으로 제공된 것이다.
문제에 기회를 제공하면서 열매를 맺는 일이 무척이나 신선하다.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이야기는 감동적이면서 많은 걸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