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조킹의 드로잉노트
민조킹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민조킹의 드로잉노트

 

제목 그대로다. 그리고 재미있게 그리는 법을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던 때가 있다. 수십 번 끄적거리다가 그림에 소질이 없다는 걸 뼈저리게 깨닫고 때려치웠다. 그렇지만 마음 한 구석에는 여전히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 생각을 다시 한 번 실천해보고 싶어서 책을 선택했다.

못 그린다는 걸 알면서도 왜 다시 그려보려고 할까? 재미있기 때문이다. 잘 그리고 못 그리는 걸 떠나서 끄적거리면서 그릴 때 즐거움을 느낀다. 저자는 즐기면서 그릴 줄 아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런 분위기에 맞춰서 책을 만들었다. 그래서 더욱 반갑다.

그림과 함께 한쪽에 몇 줄 적혀 있는 이야기들. 그림에 대한 저자의 생각이다.

많이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면 실력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마련이다. 모든 부분에서 통하는 진리인 셈이다.

저자는 자신의 꿈을 위해 다니던 직장을 과감히 때려치웠다. 물론 그러기 전까지 물밑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결과를 보고서 용기 내어 스스로의 꿈을 나아갔다. 꿈을 실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것에 박수를 보낸다. 망상으로 그치지 않았다는 건 엄청난 피땀을 흘렸다는 이야기와 연결된다.

저자의 그림을 보면 재미있다. ? 원초적인 감각을 마구 자극시키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그림들도 있지만 야한 그림들이 책에 많기 때문이다. 간단하면서도 눈에 확 들어오는 야그림을 보면 머릿속에 재미있는 생각들이 마구 떠오른다.

간단한 선으로 인체를 표현하는 그림들을 보면 나도 따라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고는 한다. 그런데 자신감과 능력 부족으로 인해 결국 이상한 실패작들이 만들어진다. 계속 그리다보면 실력이 좋아진다고 하는데, 좋아지기 전에 먼저 고꾸라지고는 한다.

저자의 그림들을 보면서 따라하고 싶다는 마음이 불끈 치솟는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림체! 그런데 막상 따라하면 거기에 담겨져 있는 내공이 보통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수많은 그림들! 그림들에는 눈에 보이는 그 이상의 상상과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다.

저자는 이런 부분에 있어서 아주 강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책에 그려져 있는 수많은 그림들 가운데 야그림들은 살아있는 것처럼 생생하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하게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오랜만에 연필을 들고서 흰 종이 위에 그림을 그려봐야겠다.

재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생각만 해도 즐겁다.

그림 그리기의 행복!

책을 보면서 그 행복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