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잉글리시
김승환 지음 / 시냅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영어를 잘하는 방법에 대한 책은 끝도없다.

학생이든 사회인이든 영어는 필수로 공부해야 하지만 문법서나 독해 책을 보면 문제를 푸는

방식은 얼마 못 가서 지루하고 힘들어서 책을 덮어버리게 된다.

물론 이런 정통 방법으로 열심히 외우고 듣고 익히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그렇게하기에는 정말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 금방 지쳐 포기할 것 같은 사람에게는 좀

여유있게 돌아서 가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래서 영어를 익히면서도 재미있게 배우는 두가지 토끼를 잡는 영어방법에 대한 책이

시중에 넘쳐나나 보다.

만화로 익히기, 좋아하는 영화나 미드를 보면서 영어표현에 익수해지기, 팝송을 들으며

가사를 외우면서 영어의 세계로 빠져보는 것 등 효과적인 방법들이 많다.

 

이 책도 그런 책이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의류, 음료, 생활용품 브랜드들 중에 영어로

풀이가 가능한 브랜드로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알아보는 영어책이다.

언어는 생활이기 때문에 생활을 즐기듯 매일매일 반복하면서 즐겨야 효과적이다.

그런 의미에서 매일 보는 브랜드의 이름은 스트레스 없이 자연스럽게 기억에 남을 것 같다.

 

게스, 빈폴, 닥스,쿠킹 호일, 미키 마우스,크라운 베이커리, 피자헛, 테이스터스 초이스,

맥심, 레쓰비, 써니텐 등등 브랜드에 관심없는 사람들이라도 누구나 한번씩은 들어보고

익숙한 브랜드 이름을 중심으로 영어를 설명하고 있다.

 

사실 예전에도 이런 컨셉의 책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 책은 단순히 브랜드 이름과 뜻에 

치중해서 알려주는 방식이라 다양한 영어표현을 익히는 데는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았다.

그런데 이 책은 브랜드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그 단어 관련 스토리와 어휘 및 표현 소개,

요약, 회화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가 뇌 과학 이론에 근거한 영어 학습 원리를

적용해서 그런지 체계적이고 기억하기도 쉽게 배열되어 있다.

 

가령 이번 런던올림픽의 단복을 만든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예를 든다면

빈폴은 처음 POLO 라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목표로 삼성이 만들었는데 폴로 매장

옆에만 전략적으로 매장을 열었다는 스토리로 시작한다. 이어서 BEAN은 콩이고 POLE는

막대기라는 영어단어를 설명하며 beanpole는 콩 넝쿨이 감고 올라가는 막대기를 뜻하는

것이며 속어로 마르고 키가 큰 키다리를 뜻한다고 알려준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자전거를 타고 있는 키다리 아저씨의 모습이 연상되면서 왜 빈폴로고인지 이해가 되었다.

이어서 BEAN과 POLE에 대한 여러가지 단어 사용법을 알려주다가

"영어는 전 세계에서 사용된다." 라는 "English is used from pole to pole!" 라는 다소

어려운 표현까지 쓸 수 있도록 연결시켜준다.

 

이 책은 따로 각 브랜드의 회화 부분을 도서출판 시냅스 홈페이지(sbooks.co.kr)에서 

무료로 mp3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어떻게 되어 있나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갔더니 고객센터 카테고리에 있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되어있었다. 책이 작고 가벼워서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보기에도

괜찮고,회화는 스마트폰에 mP3를 다운받아서 지하철로 오고가는 짜투리시간에 들으면

부담스럽지 않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단어를 외울때에도 이 책에서 배운대로 영어단어를 스토리라는 도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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