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100배 즐기기 : 신약편 - 성경 행간 행간에서 꿀 같은 말씀을 맛보게 해주는 책
강하룡 외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3개월 전에 <성경 100배 즐기기 구약편>을 읽었다. 성경을 읽으면서도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기가 어려워 재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구약편>을 읽어보니 구약성경을 한눈에 알 수가 있었다. 사람들이 성경을 읽는 맛이 송이 꿀 보다 더 달다고 한 이유를 알 수가 있었다. <신약편>이 언제 나올까 기다리던 차에 출간되어 너무 기뻐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구약편>과 마찬가지로 강하룡 목사 외 7인이 쓴 책으로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쉽게 성경을 이해하며, 읽을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한다. 신약성경은 총 27권으로서 4개의 공관복음과 1개의 역사서, 그리고 13개의 바울서신서와 8개의 일반서신서, 1개의 예언서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신약성경의 각 권이 어떤 구조로 짜여 있는지, 각 권에서 다루고 있는 사건의 배경이 무엇이며, 당시의 이스라엘 사회의 정치, 문화적인 배경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므로 신약 성경의 각 권의 주제와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성경을 이해하기위해서는 성서 지리적 배경과 역사적 배경을 아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그 중에서도 역사적 사실에 입각해서 성경을 보면 역사 속에서 살아 역사하는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다. 시대가운데 나타난 하나님의 뜻과 경륜을 발견하면서 성경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을 갖게 하는 것이다.

 

이 책에는 구약과 신약을 연결하는 시간적 연결 다리에 해당되는 400년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연결 고리의 이해를 통해 하나님의 놀라운 구속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단순히 하나님의 침묵이 아닌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준비기간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는 침묵의 400년간이 아니라 오히려 더 강력한 사랑과 은혜로 역사 속에 드러내어 그를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구원의 역사를 이루어 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거대한 은혜와 구원의 물줄기 앞에 서서 나 또한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구원을 이루어 나뿐만 아니라 주를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동일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나타나도록 도와주어야 하는 것이다.

 

성경을 읽다가 보면 난해하고 일반 독자들이 읽기가 불편한 부분들이 있어 중간에 그만 포기 하기가 쉬운데 이 책에서는 그림과 도표를 이용하여 알기 쉽게 풀이 하였다. 성경에서 복음의 핵심은 메시아이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고, 그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셨으며, 우리가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이 구원을 주신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이 책을 한번 들면 끝까지 읽게 되는 묘미를 느끼게 된다.

 

이 책을 한국교회의 목회자와 신학생들 뿐 만 아니라 일반 신자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성경의 전체 숲과 함께 숲 속에 있는 작은 나무 하나 하나에 대한 의미와 뜻을 알게 될 것이며, 섹션 사이사이에 있는 꿀팁들은 성경을 읽으면서 느꼈던 궁금증들을 완전히 해결해 줄 것이며, 성경 행간 행간에서 꿀 같은 말씀을 맛보게 해 주며, 성경을 쉽게 이해하도록 이끌어 주는 네비게이션 역할을 한다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