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축복 기도문 - 매일 직장에서 드리는 직장인을 위한 기도 모범서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의 육체는 호흡을 통하여 생명이 유지된다. 육체에 호흡이 필요하듯이 영혼도 호흡이 필요하다. 영혼의 호흡은 기도이다. 육체가 불안하거나 병이 들거나 긴박한 사태가 있거나 너무 힘들고 어려울 때에는 정삭적인 호흡이 되지 않고 호흡의 조정이 힘들다. 영적으로도 역시 영혼이 불안하거나 병이 들면 기도가 중단되거나 또는 정상적인 기도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게 된다.

 

사람은 음식을 잘 먹고 수면을 잘 취하며 정상적인 활동을 할 때 호흡 조절이 순조롭게 된다. 마찬가지로 영혼도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정상적으로 공급 받고, 염려 근심 걱정을 주님께 맡겨서 영혼이 주님의 품안에서 쉼을 얻으며 하나님의 사랑을 공급 받아 맡은 일에 충성할 때에 감사가 넘치는 뜨거운 심정과 확신 있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기도를 드리게 된다.

 

세상에서 분주하게 살다보면 기도를 제대로 하지 못할 때가 있다. 신앙생활 가운데 가장 쉬운 것이 기도가 되어야 하는 데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기도이다. 그래서 직분자들 중에서도 대표기도 순서가 되면 아예 예배시간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직장사역연구소에서 일터사역을 하고 있는 원용일 목사가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이 땅의 크리스천 직장인들에게 소중한 기도를 담고 있다. 그리고 삶이고 신앙의 핵심인 기도에 관한 구체적인 길을 안내한다. 직장에서 일어나는 여러 유형들을 성경에 비추어 기도할 수 있도록 했으므로 아침에 출근해서 이 책에 기록된 기도문을 읽고 기도하면 좋을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답답한 일, 어려운 일들이 많다. 그럴 때 일터를 변화시켜 보려고 애를 쓴다. 하지만 나 자신이 변하면 환경도 달라지고 문제도 풀리게 된다.

 

이 책은 모두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직장인과 기도에서는 우리 직장인이 왜 기도해야 하는지 그리고 다른 크리스천 직장인들은 어떻게 기도했는지에 대해 설명해준다. 2장에서 5장까지는 영성, 관계성, 지성, 성장이란 분야로 나누어 각 기도문의 예시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왜 기도해야 하는지 성경 속의 인물들을 통해 설명해주니 이해가 잘되고 그 때의 인물이 나오는 부분을 성경책에서 읽을 때면 왠지 더 집중해서 읽게 되었다. 성경 속에 등장하는 일하는 크리스천으로 다윗, 다니엘, 느헤미야 등이 나오는데 성경을 읽었을 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일하는 크리스천의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니 새롭게 다가왔다.

 

이 책에서 저자는 다니엘은 이렇게 말씀을 연구하면서 기도하였다.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을 통해 상황 판단을 하면서 기도로 그 방향을 잡아나갔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진다는(딤전 4:5) 사도 바울의 지적대로 다니엘은 말씀과 기도를 병행하면서 우리 직장인들이 일터에서 어떻게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p.29) 고 말했다.

 

하나님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신 최고의 복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기도로 하나님께 우리의 사정을 아뢰고,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우리는 내가 일하는 직장에서 선교사로서 사명을 감당할 책임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