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기도 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 -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도의 사람 바운즈의 응답의 기도서
E. M. 바운즈 지음, 임종원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기도란 하나님과의 대화이다. 하나님과의 대화만 이루어지면 문제가 문제로 남지 않는다. 하나님과의 대화가 이루어지려면 성령으로 거듭나야 한다. 그래야 나의 영과 하나님의 영이 만남을 가질 수 있다. 나는 매일 새벽 4시가 되면 어김없이 교회에 나가 새벽기도회를 인도하고 개인 기도를 한다. 하지만 기도가 잘 될 때도 있지만 기도가 잘 되지 아니할 때도 있다.
목회자든 일반 성도든 간에 믿음과 끊임없는 기도의 결핍만큼 불완전한 영적생활을 드러내는 것은 없다. 기도는 영적생활의 동력이다. 기도는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하늘의 축복과 능력을 가져다주는 중대한 수단이다.
요즘 기도에 관한 책들이 눈에 많이 띈다. 그만큼 신앙의 본질적 회복에 대한 염원이 크다는 얘기다.
이 책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도의 사람인 EM 바운즈가 어떻게 하면 기도 응답의 은혜를 누릴 수 있는지 그 비밀을 아주 명확하게 풀어놓고 있는 기도 응답에 관한 책이다. 바운즈는 이 책에서 기도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부터 기도의 가능성과 기도 응답의 조건, 하나님의 섭리와 기도 응답의 관계 등 우리가 궁금해 하는 기도 응답에 관한 모든 것을 온전하게 펼쳐놓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기도의 응답은 신앙생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가 된다. 기도의 응답이 많을수록 그는 더욱 더 깊은 신앙을 추구하게 될 것이고, 아무리 기도해도 무응답의 연속이라면 아마 웬만한 믿음이 아니라면 그 사람의 신앙은 절망이나 불신으로 곤두박질 칠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에 합한 기도를 해야 하나님이 응답하신다고 하는데 도대체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그 뜻이 무언지 알 길이 없으니 답답하기만 하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뜻대로 응답을 받을 수 있을까?
바운즈는 “기도는 전능하신 하나님께 손을 얹어 다른 방식으론 도저히 행하시지 않는 일을 행하시도록 하나님을 움직인다. 기도는 다른 방식으로는 결코 일어나지 못할 일들이 일어나게 만든다.”(p.45)고 말했다.
기도하는데도 응답을 받지 못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믿음으로 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경에는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고 했다. 기도하고 구한 것을 받은 줄로 믿고 나가면 그것이 역사한다.
이 책을 읽으면 확실히 응답의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기만 하면 주저하지 않고 응답하신다. 이 책을 기도했는데도 응답이 없다고 낙심하는 자들에게 읽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