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은혜를 누릴 것인가? - 영적 능력을 더하는 놀라운 은혜의 힘
찰스 스펄전 지음, 서하나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은혜란 과연 무엇인가? ‘은혜란 성경에서 다양한 의미로 사용되었는데, ‘기쁨이나 상냥함, 사랑스러움혹은 호의나 친절, 자비, 긍휼그리고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베푸는 친절이나 사랑등을 의미한다. 그중에서도 성경은 하나님이 값없이 베푸시는 선물, 특별히 아무런 조건 없이 죄인을 용서하고 구원과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초월한 사랑이라는 뜻으로 이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역은 하나님의 은혜의 최고봉이다. 이 은혜는 분명 죄인이 구원을 얻는 유일한 통로와 수단이자 성도에게 구원과 영원한 생명을 보장해 주는 하나님의 주권적인 행동이다.

 

그리고 이 은혜야말로 성도로 하여금 경건과 거룩한 삶을 유지하게 하는 지속적인 힘이 되며, 구원의 보증이 된다. 그리고 이 은혜는 하나님의 뜻대로 주시며, 때를 따라 주시고, 쌓아두고 주시며, 또한 풍성하게 주신다. 이 은혜는 택한 백성에게 약속되어진 것으로 특별히 하나님을 사랑하며, 정직하고, 겸손하며, 긍휼을 바라며 죄를 회개하는 사람에게 주시기로 약속되었다.

 

이 책은 설교의 황태자’ ‘19세기 최고의 복음 전도자로 불리는 찰스 스펄전이 피상적으로만 알았던 하나님과 그분의 귀하신 은혜의 언약의 말씀들을 깊고도 정확하게 펼쳐 보여준다. 저자는 뜨겁고 간절한 마음으로 성령 충만함을 구하지 않는 것은 전혀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지 못하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하면서 우리가 먼저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의 언약을 누리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하나님이 우리와 맺으신 파기할 수 없는 은혜의 언약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죄의 용서’, ‘내적 평안’, ‘속박으로부터 자유’, ‘천국에 들어감’,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 ‘흔들릴 수 없는 기도 응답의 확실성’, ‘성령 충만의 놀라운 은혜등 우리가 삶 속에서 누리지 못하는 영적 능력에 관하여 말씀을 통해 상세하게 알려준다.

 

하나님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하나님이 되길 원하시며, 그분의 사람들에게 은혜로 많은 것을 허락하시기 위해 우리가 나의 하나님을 구하기 원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이 언약으로 주신 은혜의 선물을 마음껏 누리라고 말씀하신다.

 

나는 가끔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면서도 왜 이토록 나약하게 살아갈까 하는 의문을 가질 때가 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항상 기뻐하지 못하고, 일상에서 자연스레 찬송이 흘러나오기보다 삶이 가져오는 문제들에 대한 복잡다단한 생각들을 하면서, 이것이 과연 하나님을 믿는 자의 모습인가 하고 고민하게 된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다. 은혜가 없으면 기도도, 믿음도, 사랑도 아무것도 아니다. 오직 은혜만이 우리 신앙의 모든 것이다. 삶이 힘들고 절망적이며, 앞이 캄캄할 때 은혜에 은혜를 더해주시는 하나님께 구해야 한다.

 

하나님과 가까이하면 할수록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닮아가게 된다. 은혜란 하나님께 시선을 고정하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닮아가는 것이다. 크리스천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