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설 연애 상담 - <마성의 카운슬러> 이재익 PD의
이재익.유은이 지음 / 북클라우드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이란 무엇일까? 사랑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흔히 설렘의 순간을 생각하고, ‘행복이란 단어를 떠올린다. 하지만 사랑이란 그렇지 않다. 기쁜가 하면 곧 슬프고, 통한다 싶으면 엇갈리고, 기대하면 실망하고, 이해보단 오해가 많고, 결국 고통과 아픔 속에서 결별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외친다. “넌 나를 사랑했던 적이 없어!” 혹은 넌 내가 사랑했던 그 사람이 아니야!”

 

살아가면서 남자든 여자든 연애에서 다들 실패해본 경험이 있고 아파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주변에 보면 연애하다 결혼까지 골인한 사람도 있고, 연애를 하다가 상처를 안고 혜어지는 경우도 많다.

 

이 책은 화제의 네이버 웹소설 <마성의 카운슬러>에서 완벽한 연애 고수 이권양캐릭터를 통해, 명쾌한 연애 상담을 들려주며 독자들의 칭송을 얻고 있는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두 시 탈출 컬투쇼>의 담당 이재익 PD, 모두가 부러워하는 성공적인 연애담의 주인공으로 그동안 동료 작가들의 숱한 연애상담을 도맡아 해온 방송작가 겸 소설가 유은이 작가의 주옥같은 연애 코칭을 담았다.

 

이 책은 사랑을 막 시작하는 애송이 커플, 서른 살이 넘은 모태솔로, 여전히 연애가 어려운 청춘남녀, 연애보다 더 힘든 결혼 문제로 고민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직설 연애 상담, 남녀 심리, 밀당 기술, 소통 법칙, 성공적인 결혼을 위한 조언까지 담고 있기에 진정한 연애 상담을 원하는 남녀에게 꼭 필요한 실전 연애 교과서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에는 좋은 남자 고르는 법부터 썸에서 연애로 넘어가기’, ‘나쁜 연애 vs 착한 연애’, ‘바람이 분다’, ‘우리는 누구나 결혼이 두렵다9가지 연애 주제로 분류되어 있다. 특징이라고 하면 주제마다 가장 대표적인 고민들과 저자의 상담을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 상담 속에는 바람기 테스트’, ‘좋은 남자 고르는 기준표등 깨알 같은 연애 꿀팁도 담겨 있으므로 연애를 하는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나는 고등학교에 다닐 때 연애 경험을 했다. 오랫동안 교제하며 결혼까지 약속했으나 군입대 한 이후로 이별을 통보받게 되었고 그녀는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고 말았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는 여자의 심리를 전혀 몰랐다. 이 책을 그때 읽었더라면 그렇게 떠나보내지는 않았을 것이다.

 

사랑은 저절로 오지 않는다. 사랑은 전략과 전술로 만들어가는 것이다. 상대방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그의 마음을 읽는 일부터 해야 한다. 그가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그리고 내가 준비할 수 있는 연애의 수단과 그 수단을 활용할 전략에 따라 앞으로 만들어갈 연애의 내용이 결정된다. 세상에 똑같은 지문을 가진 사람이 없듯, 똑같이 연애하는 사람도 없다. 그러나 타인의 연애 고민을 타산지석으로 삼으면 나의 연애 고민에도 답이 보일 것이다.

 

이 책은 연애를 시작하기 전의 준비운동 단계부터 결혼과 이별까지를 차례로 다루고 있다. 책을 읽고 따라가다 보면 연애 지상주의자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이 할 수 있는 수많은 행위 중에서 연애만큼 행복하고, 유의미한 행위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결혼을 앞둔 젊은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