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청개구리 경매로 집 400채를 돈 없이 샀다 - 총 1200채 경매 성공! 400채 '0원경매'의 부동산 신화!
김덕문 지음 / 오투오(O2O)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누구나 부자 되기를 원한다. 하지만 부자가 되는 것이 쉽지가 않다. 나는 결혼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 정말 알뜰하게 돈을 쓰지 않고 모아봤지만 부자는커녕 집 한 채 구하지 못하고 지금까지 살아가고 있다.
돈을 벌려고 애를 쓰던 중 기획부동산에 속아서 강원도에 있는 산을 구입했지만 아무데도 쓸모없는 땅이었다. 그러던 중 경매로 돈을 벌어볼까 하고 생각하다가 부동산대학원에 다니면서 ‘경매’공부를 했지만 어렵게만 생각하여 경매를 직접해보지 못했는데 이 책을 보자 눈이 번쩍 뜨였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컨설팅회사의 대표로 지난 8년간 진행한 낙찰 건수만 1200여 건 이상에 달하는 대한민국 경매 최고수로 부동산 1200채 경매 성공과 돈 한 푼 안 들이고 400채의 부동산을 마련하는 쾌거를 이룬 부동산에 미친 김덕문씨가 지금까지 현장을 다니면서 느끼고 깨달았던 점들, 좋은 물건을 골라내는 안목, 돈 되는 부동산 물건 활용법을 100여 건의 사례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모두 공개한다.
이 책은 내 돈 안 들이고 집 만드는 비결을 알려준다. ‘1시간에 훑어보는 기초 경매이론 벼락치기’에서는 청개구리 경매법의 원리와 내가 투자한 돈을 회수하기 위한 공략법인 ‘0원경매법’의 원리 그리고 경매물건을 찾고 낙찰하는 방법, 명도 등 경매 기초이론을 알려준다. Part1 ‘청개구리의 빌라 공략하기’에서는 유형별 빌라 분석하는 법을 알려준다. Part2 ‘청개구리의 오피스텔 공략하기’에서는 유형별 오피스텔 분석하는 법을 알려준다. Part3 ‘청개구리의 아파트 공략하기’에서는 유형별 아파트 분석법을 알려준다. Part4 ‘청개구리의 상가 및 공장 공략하기’에서는 유형별 상가와 공장 분석법을 알려준다. Part5 ‘청개구리의 단독 및 다가구주택 공략하기’에서는 유형별 단독주택과 다가구주택 분석을 공개한다.
사실 경매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공적인 경매란 남들이 알지 못하는 품질이 좋은 지역을 찾아내는 남들과 다른 안목, 즉 청개구리 역발상이 제일 중요한다. 경매란 원하는 물건을 얼마나 많은 시세차익을 내고 낙찰 받느냐 하는 것인데 나에게 좋은 물건은 모두에게도 좋은 물건이기에 아무리 저렴한 경매물건이라도 월급쟁이가 가진 소액으로는 좋은 물건 낙찰 받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공개하는 청개구리 경매법이란, 전래 동화의 엄마 말에 뭐든지 반대로 행동하는 청개구리처럼 남들이 기피하고 주목하지 않는 건물의 가치를 보는 역발 경매법이다. 이 역발상을 활용하면 고수익을 창출하고 0원 경매를 통해 돈 한 푼 안들이고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
그동안 경매에 관심을 가지고 경매 서적들을 읽어봤지만 거의가 이론 중심이었다. 하지만 이 책에는 100여 개의 저자가 직접 한 것과 남에게 컨설팅한 사례들을 모았기 때문에 읽기만 하면 쉽게 이해가 되고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긴다.
이 책은 한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다. 가까운 책꽂이에 꽂아두고 시간이 날 때마다 자주 자주 반복해서 읽는다면 누구나 경매 고수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하면서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