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꾸고, 버리고, 시작하라 - 부자가 되는 37가지 행동법칙
나카지마 가오루 지음, 한고운 옮김 / 전나무숲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사람은 사회생활을 하면서부터 좋든 싫든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게 된다. 내가 아는 어떤 사람은 가까운 사람이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곳에 투자를 하면 많은 이익금을 주겠다는 말을 믿고 6천만 원을 투자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사기를 당하였다고 한다. 이런 사기를 당하게 되면 나는 왜 이렇게 운이 없을까?’ ‘어째서 하는 일마다 꼬이기만 하는지 도대체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고 말한다.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잘 풀릴 때도 있고 풀리지 않아 고민과 좌절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다만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지면서 그 관계망을 원만하고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새삼 말할 나위가 없다.

 

이 책은 일본의 시마네현에서 어릴 적 소아마비를 앓아 왼손이 불편했지만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지고 회사생활을 하다가 지금의 사업을 만나 최고의 삶을 살고 있는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 나카지마 가오루가 평소에 습관으로 삼고 있는 부자 되는 37가지 행동법칙을 담았다.

 

저자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운 30%, 행동 70%가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 운이 먼저가 아니며, 70에 해당하는 행동을 100%의 열정을 기울여서 실행하면 30에 해당하는 운이 움직이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 행동 없이는 운도 없다. 운의 관심을 받고 지속적으로 사랑받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조심할 것은, 운이 아주 예민해서 운에게 사랑받아야지라고 생각한 순간 운이 멀리 도망간다는 것이다. 그러니 우선 운에게 사랑받아야지라는 생각을 일단 버리고 운이 사랑해줄 만한 사람이 될 것을 지향할 필요가 있다.

 

성공의 사전적 의미는 목적하는 바를 이룸이다. 흔히들 우리가 말하는 목표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사람마다 목적, 목표는 다 다르다. 어떤 사람은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가 될 수 있고, 또 어떤 사람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적당한 재산을 모으고 적당히 행복한 가정을 이뤄 마음이 편하면 그게 바로 성공한 거라고 말한다. 돈은 많이 벌지만 사람들의 존경까지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남들은 평생 한 번 만날까 하는 유명한 사람들을 친구로 삼을 수 있는 사람도 많지 않다.

 

이 책은 모두 37가지로 바꾸다’, ‘버리다’, ‘시작하다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다. 모두 간단한 지침들로서 읽기 쉽도록 3~4페이지로 되어 있다. 운은 모든 것을 지켜보고 있으며,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정말로 운에게 사랑받고 성공을 하고 싶다면 이 책에 적혀 있는 37가지 행동법칙을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신중하게 실천해나간다면 분명히 운은 내 편을 들어줄 것이고, 나는 웃게 될 것이다.

 

운에게 사랑을 받으면 풍요롭고 행복에 가득찬 삶을 살게 된다.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면 그 사람이 좋아해줄 만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사랑을 받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그것처럼 운에게 사랑받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서 운에게 사랑받는사람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