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11번가의 목수 - 나를 바꾸는 진정한 삶의 가치
존 고든 지음, 구미화 옮김 / 한경비피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한다. 99%의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들을 부러워하고, 그 사람은 운이 좋거나 특별한 환경을 가진 사람들로 여기지만, 그러나 1%의 사람들은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하기 보다는 그 이면에 감추어진 노력을 보고 자신을 더 혹독하게 내모는 사람들이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에 대한 답은 사람마다 다르다. 내가 이번에 읽은 책 <뉴욕 111번가의 목수>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책은 개인과 리더, 비즈니스 현장을 사랑과 긍정의 에너지로 채우는 에너지 전문가로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와 감동적인 강연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더 나은 인생을 꾸려갈 수 있도록 영감을 불어넣고 있는 베스트셀러 <에너지 버스>의 작가 존 고든의 새로운 감동 스토리다.

 

열정과 성공에 대한 글들로 사랑받았던 저자가 인생의 진정한 성공은 무엇인지, ‘가치 있는 성공에 대해 이야기를 꺼낸다. 단지 일에서 성공한 것이 인생을 완성하는 전부는 아닐 것이다.

 

이 책은 정글 같은 도시 뉴욕에서 인생의 길을 잃은 젊은 사업가 마이클이 우연한 사건으로 목수를 만나면서, 참된 성공과 행복은 무엇인지에 눈을 뜨고 인생의 소중한 것을 되찾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젊은 벤처사업가 마이클은 아침에 조깅을 하다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마이클의 생명을 구해준 남자는 실신한 그를 병원에 옮긴 뒤 명함 한 장만 남기고 사라졌다. 그동안 일과 스트레스에 치여 점점 쇠약해지고 강퍅해지던 마이클. 그는 2주 동안 회사를 쉬고 안정을 취하라는 의사의 명령에, 쉬면서 목숨을 구해준 목수에게 아내를 위한 거실장을 부탁하기로 한다.

 

스스로 뉴욕에서 가장 잘나가는 목수라고 소개하는 뭔가 특이한 남자, 목수 제이. 그는 자신이 최고의 성공 법칙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마이클은 괴짜목수와 2주간 거실장을 만들기로 한다. 마이클이 없는 2주 동안 그의 회사는 가장 큰 고객과의 계약 연장에 실패한다. 위기에 빠진 마이클은 성공 법칙을 알고 있다는 제이를 떠올렸고, 뭔가 도움을 청하고자 다시 제이를 찾아간다. 제이는 최고의 성공법칙은 세 가지라며 사랑, 섬김, 보살핌에 대해 마이클에게 얘기한다.

 

저자는 사랑하고 섬기고 보살피는 것, 그럼으로써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열정을 갖게 되는 것이야말로 인생의 진정한 성공이자 행복의 첫 단추를 끼우는 길이라고 강조한다.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스스로 더 성장하고, 더 훌륭한 리더가 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려면 담대한 용기를 가지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미생에서 주인공 장그래는 길이란 걷는 것이 아니라 걸으면서 나아가기 위한 것이다. 나아가지 못하는 길은 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책은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므로 꼭 한 번 읽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